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신촌캠퍼스 소식] 제9회 모의유엔 행사 개최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7-03-07

제9회 모의유엔 행사 개최
 
 
제9회 연세대학교 모의유엔(Yonsei Model United Nations, 이하 YMUN) 행사가 지난 1월 12일부터 14일까지 신촌캠퍼스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되었다. 이 행사는 동서문제연구원 리더십센터 산하 학생 자치단체인 연세모의유엔총회 대표단(Yonsei Delegation for ModelUnited Nations)이 주관하는 것으로, 국제기구에서 일하고 싶거나 대사관이 꿈인 중·고등학생들이 주로 참여하고 있다. YMUN 2017의 테마는 “promoting growth, rethinking accountability”로서 경제 및 사회개발이 빠른 속도로 진전되는 현재사회에서 세계인이 가져야 할 책임감에 대해 다시 생각해보자는 취지로 선정되었다.
 
 
 
이번 YMUN 행사는 국축안보위원회, 세계무역기구, 안전보장이사회 등 총 여섯 개의 위원회로 구성되었고, 각 위원회에서는 더 평등하고 환경친화적인 미래를 만들어나가는 방안에 대해 토론했다. 학생들은 각자 자신이 관심 있는 의제를 다루는 위원회에 참가해 영어로 열띤 토론을 하고, 실제 유엔 절차에 맞춰 결의안을 작성했다.
 
모의유엔 경험이 없는 학생들을 위해 옵저버 프로그램(Observer Program)이 따로 진행되었는데, 이 프로그램에서는 모의유엔의 절차에 대한 설명뿐만 아니라 국제적 이슈에 대해 직접 토론을 해 볼 기회를 제공하기도 했다.
 

 

vol. 605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