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신촌캠퍼스 소식] 쟝 모네 EU 센터 개소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7-03-07

쟝 모네 EU 센터 개소
 
연세-SERI EU센터 이어 유럽 관련 연구 주도할 것
 
유럽연합의 지원을 받아 설립된 연세-SERI EU센터는 2009년 3월부터 2016년 5월까지 지난 7년 간 국내와 아시아 지역에서 EU를 알리는 다양한 사업들을 운영해왔다. 특히 EU 관련 아웃리치 사업, 네트워킹 강화, 장학 및 한-EU 교류지원 등의 활동을 통해 국내외 EU에 관한 인식제고에 기여했으며 이 과정에서 국내외 EU 관련 기관들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이끌어냈다.
 
본 센터는 EU 본부가 EU센터 지원 사업의 기존 체제를 변경함에 따라 후속 사업으로 EU에 관한 공보기능을 축소하고 연구와 강의지원을 중점으로 하는 쟝모네 센터(Jean-MonnetCentre of Excellence)로의 전환을 모색해왔으며 국제적인 경쟁을 통해 본교에 쟝 모네 센터를 유치했다.
 
2017년 2월 공식 출범한 쟝 모네 EU 센터(소장 이연호 정치외교학과 교수)의 주요활동은 유럽 통합의 역사와 EU의 정치·경제를 심도 있게 학습하는 EU 특강을 비롯해 유럽 관련 연구와 학술서 발간 등이 있다.
 
쟝 모네 프로그램은 유럽 연합 집행위원회의 EACEA(Education, Audiovisual and Culture Executive Agency)에 의해 운영되고 있으며 1989년 설립 이래 현재 72개국에서 시행되고 있다.(http://eacea.ec.europa.eu/llp/jean_monnet/jean_monnet_en.php)
 

 

vol. 605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