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지금 SNS에서는] 지금 SNS에서는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6-12-30

 
지금 SNS에서는
 
일 년 중 캠퍼스가 가장 오랫동안 그리고 반짝반짝 빛나는 12월. 한 해를 마무리하는 기말고사와 성탄절이 있는 캠퍼스는 기쁨, 설렘 그리고 아쉬움으로 가득하다. 연말에 대한 기대와 한 해의 마무리가 담긴 12월의 SNS 키워드는 무엇이었을까? 모두 캠퍼스에 새롭게 ‘등장’한 것들에 대한 관심으로 가득했던 키워드는 성탄의 설렘이 물씬 느껴지는 ‘연세 트리 명소’, 새로운 연세의 마스코트 ‘연냥이 탐구백서’ 그리고 새로운 맛의 발견 ‘연세우유 3총사’였다.
 
하나. [연세 트리 명소]
 
#댓글_기다리고_있사옵니다
#연세대학교는_트리_마저_예쁘네
 
12월을 맞이해 언더우드 동상 앞 웅장한 트리만큼이나 캠퍼스 곳곳이 예쁜 트리들로 가득했다. 공학원 입구, 세브란스 병원, 본관 로비까지 곳곳에 아름다운 크리스마스 트리가 소개되자, 연세인들은 댓글을 통해 국제캠퍼스, 중앙도서관 로비 등 예쁜 트리를 발견해 사진으로 자랑하기도 했다. 연세인들은 “이렇게 학교 캠퍼스 트리가 예뻤나?”, “성탄 분위기가 물씬 느껴진다”, “기말고사의 고통을 위로해준 트리” 등의 댓글을 통해 12월의 캠퍼스에 대한 추억을 공유했다.
 
둘. [연냥이 탐구백서]
 
#냥덕주의
#심쿵주의
 
연세대학교의 또 다른 식구인 귀염둥이 고양이들. 어느새 애칭과 별명 그리고 각종 냥이와의 사진제보
에 이르기까지 어엿한 연세대학교의 명물로 떠오른 ‘연냥이들’에 대한 관심이 높다. 연냥이들은 약 30여 마리에 이르는 고양이들의 귀여운 소개와 <연세대 냥이는 심심해>라는 페이스북 페이지까지 생겨 연세인들의 사랑을 독차지 하고 있다. 추운 겨울 연냥이들을 위한 집 관리와 건강관리까지 연냥이에 대한 정보가 담겨있는 페이지에는 연세인의 애정 어린 댓글이 가득하다.
 
셋. [연세우유 3총사]
 
#1일_1연세우유
#셋_다_취향저격
#내_최애는_아보카도우유
 
캠퍼스의 곳곳 매점에 등장한 대세 연세우유 3총사. 흰 우유 이후 새롭게 등장한 연세우유들이 SNS 상에서 화제가 되었다. 달콤한 마카다미아 초코우유, 고소한 믹스너츠 우유, 궁금한 맛의 아보카도 우유 3종류에 대한 관심이 댓글로 이어졌다. “이게 연세우유였다니!”, “400칼로리에 달하지만, 진하고 맛있는” 우유들에 대한 리얼한 후기를 찾아볼 수 있다. 학교 매점 곳곳에서 연세우유 3총사를 찾아 맛보는 재미 또한 쏠쏠하다는 팁까지.

 

vol. 604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