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신간 안내] 신간안내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6-12-30

 
신간안내
 
2017 커리어 연세
 
 
최근 기업과 공공기관이 채용 조건으로 ‘스펙’이 아닌 ‘직무능력’을 중시함에 따라 취업 전략에 많은 변화가 생겼다. 이전처럼 스펙에 치중할 경우에는 취업 경쟁력을 갖기가 어려운 상황이 됐다. 특히 취업 시 면접 전형은 물론이고 서류 전형을 무사히 통과하려면 저학년 때부터 자신의 적성과 이에 적합한 직업에 관심을 두고, 필요한 직무역량을 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다.
 
학생복지처 장학취업팀은 직무중심 채용시대를 맞이하여, 우리 대학교 취업 준비생의 취업 활동에 도움을 주고 취업을 활성화하고자 취업가이드북인 ‘2017 커리어연세’를 인앤잡과 함께 제작했다. 이를 통해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에게 미리 진로와 취업을 위한 준비를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계획이다.
 
이 책에는 우리 대학교 취업 프로그램을 비롯해 인사전문가 면접비법, 입사서류 작성법, 면접 전형 대비 전략 등 취업 역량과 스킬을 높이는 데 유익한 내용을 담았다. 또한 내년도 채용 동향, NCS 채용 전형, 업종별 면접 예상 문제 등 취업과 관련한 최신 정보를 수록했다.
 
장학취업팀은 지난 12월 2일 총 250여 권의 책자를 단과대학과 각 학과에 배부했다. 본 책자는 앞으로 장학취업팀이 주관하는 취업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에게 배부할 예정이다. 아울러 학생의 편의를 위해 취업포탈(http://career.yonsei.ac.kr)에서 E-book으로도 볼 수 있도록 했다.
 
내 삶을 바꾸는 공감
 
저자: 김지홍
출판: 맑은나무
 
경영대학 김지홍(회계 전공) 교수가 발간한 이 책은 우리 모두의 삶 가운데 가장 필요한 공감에 대한 이해와 깨달음을 주기 위한 책이다. 저자는 다양한 사례를 통해 다른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상처와 갈등으로 부족하고 비어 있는 마음의 공간을 공감으로 채워가는 법을 일깨워 주고자 한다. 이 책은 공감에 대한 이해를 인성의 이해, 차이에 대한 이해, 대화와 소통, 사랑의 언어와 핵심감정이라는 4개의 주제로 다루었다. 또한 공감의 실패와 성공의 사례를 질문에 적용시킴으로써 독자 스스로 공감의 이해와 지식을 쌓을 수 있도록 했다. 본 도서는 국립중앙도서관 추천도서로 선정됐다.
 
문자의 언어학
 
저자: 쿨마스(역자 연규동)
출판: 연세대학교 대학출판문화원
 
이 책은 기억 도구로서 문자가 발생하는 인류 역사의 초기 단계에서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세계의 주요 문자가 다 제시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최근 현대 사회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문해력(literacy)까지 폭넓게 기술하고 있다는 점에서 문자에 관한 주요한 주제들을 모두 포괄한다. 특히 문자 자체를 단순하게 설명하는 것이 아니라 기호와 언어 사이의 관계, 자소‐음소와의 관계 등 구조적 특징을 잘 설명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여러 문자들이 사회에 끼친 영향도 기술되어 있어서, 해당 문자의 원리와 기능을 잘 이해할 수 있다.

 

vol. 604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