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의료원 소식] 치대 미각연구센터, MRC 선정 및 개소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6-12-30

 
치대 미각연구센터, MRC 선정 및 개소
 
치과대학 미각연구센터가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연구재단으로부터 선도연구센터지원사업 기초의과학 분야(MRC)에 선정돼 새로이 개소했다.
 
미각연구센터는 미각인지에 대한 다양한 학문적 접근과 융합연구를 통해 미각인지 기전을 규명한다. 또한 국민건강 개선 및 바이오 신산업을 창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센터에는 치대 문석준, 신동민, 장인익, 이종민, 이지현 교수(구강생물학), 안형준 교수(구강내과학) 뿐만 아니라, 의대 김창훈 교수(이비인후과학), 복진웅 교수(해부학) 등 다양한 전공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여했다. 아울러 미국 하버드대, 캘리포니아 대학교 산타바바라, 일본의 오사카대, 규슈대, 미국국립보건원(NIH)의 전문가들과도 공동으로 연구를 진행할 예정이다.
 
미각연구센터에서는 미각인지기전의 이해를 바탕으로 미각질환 및 응용연구를 수행해 한국인 미각 유전체 변이 발굴, 미각이상환자 검사 표준화, 미각조절을 이용한 대사질환 치료, 미각대체제 및 조절물질 발굴 등을 통해 지적재산권 확보뿐만 아니라 기술 이전 등의 산업화를 추진하고 장기적으로는 연구소 기업 설립을 추진할 예정이다.
 
문석준 미각연구센터장은 “미각인지와 인간 행복과 관련된 요인들을 이해하고, 관련 산업으로 응용 가능한 기술 개발을 이뤄 국내 의료산업과 의학발전에 공헌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vol. 604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