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신촌캠퍼스 소식] 2016 장애학생지원센터 총장간담회 개최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6-12-30

2016 장애학생지원센터 총장간담회 개최
 
 
지난 12월 31일 학생회관 204호 세미나실에서 ‘2016학년도 장애학생지원센터 총장간담회’가 개최됐다. 총장간담회에는 17명의 장애학생과 도우미학생을 비롯해 김용학 총장, 이재용 교학부총장, 육동원 학생복지처장, 전용관 장애학생지원센터 소장 등이 참석해 장애학생 지원의 역사와 향후 발전방향을 논의했다.
 
교수/학습, 시설/설비, 장애인식개선 관련 사항 등과 관련해 향후 우리 대학 장애학생 지원정책 수립을 위한 다각도의 노력을 해나가기로 했다. 특히 장애학생 지원이 사후적 문제해결의 방식을 넘어, 선제적으로 문제를 예방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는 것을 공감하는 자리가 되었다. 총장간담회에 참여한 장애학생 및 도우미학생들은 “총장님과 교학부총장님께서 우리의 이야기를 진심으로 들어주시는 것이 느껴졌다.”고 소회를 밝혔다.
 
한편, 학생복지처 산하 장애학생지원센터는 우리 대학에 재학하고 있는 장애학생(2016년 10월 1일 기준) 86명의 학업수행과 대학생활을 전반적으로 지원(강의대필 및 속기, 이동 및 생활지원, 교재제작 등)하고 있다. 또한 학내 장애인식개선을 위한 관련 교육자료 개발 및 보급, 교육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센터 관계자는 “장애학생지원 업무는 특히 교무처, 시설처, 총무처, 각 단과대, 생활관 등 학내 다양한 부서의 지원이 필수적”이라며 “앞으로도 관련 부서들의 지속적이고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 드린다.”고 전했다.
 

 

 

vol. 604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