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공연 소식] 공연소식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6-12-05

 
 
공연소식
 
금호아트홀 연세 공연 안내
 
12.1(목) 20:00
공연명: 더블베이스 독주회
출연자: Double Bass 장린
주최: ㈜마스트미디어
공연내용: 계원예고와 서울대 음대를 졸업하고 뉴잉글랜드 음악원 석사, 미시간 주립대학교 박사학위를 취득한 더블베이시스트 장린은 American Fine Arts Festival’s Golden Era of Romantic 국제콩쿨에서 1위를 거머쥐며 그 명성을 알리기 시작했다. 장엄하고 육중한 바디의 악기인 더블베이스의 독주회는 악기의 특성상 공연장에서 솔로악기로의 형태로는 눈에 띄지 않으나, 이번 공연에서는 악기의 솔리스트적인 면모를 가감없이 선사하여 보테시니의 작품 Elegia와 Passione Amorosa, la sonnambula, 힌데미트의 소나타를 연주할 예정이다.
 
12.3(토) 15:00
공연명: 사랑x감동=나눔 콘서트
출연자: Piano 김예지, 양명진
주최: 유니온앙상블
공연내용: 유니온 앙상블(YO U n I o n Ensemble)의 이름은 영어의 YOU(당신)와 I(나)를 함께 포함한다는 뜻으로 영어단어에 존재하지는 않지만, 뜻의 전달 목적으로 새롭게 만든 단체명이다. 연합, 결합을 뜻하는 union이란 단어를 함께 내포하여 서로 전혀 다른 모습과, 다른 취향과, 다른 생각을 가진 사람들이 함께 모여, 궁극적으로는 자립과 더불어 삶이란 두 가지의 이상향을 음악을 통해 보여주고, 실천하고자 2013년 창단되었다. 이번 콘서트는 서로 다른 배경을 가진 다양한 장르의 연주자들의 긴밀한 협동으로 이루어내는 조화로운 음악을 통해 서로의 다름을 인정하고 존중하여 하나의 무대를 이룰 수 있음을 관객들과 공유하고, “장애인의 자립”과 “더불어 삶”의 두 가지 이상향의 실현 가능성을 제시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12.3(토) 19:30
공연명: 바이에른 방송교향악단 수석연주자와 함께하는 서울 플루트 트리오
출연자: Flute. 김소연 윤현임, Philipp, Jundt, Concert Master. Florian Sonnleitner, Concert Master 2nd Violin. 이지혜
Principal Flute. Henrik Wiese, Principal Oboe. Ramón Ortega Quero
Piccolo. Natalie Schwaabe, Piano. Lukas Maria Kuen
주최: Seoul Flute Trio
공연내용: 서울 플루트 트리오는 그동안 베를린 방송 교향악단, 뮌헨 필하모닉, 바이에른 방송 교향악단, 취리히 톤할레 오케스트라 등 독일과 유럽의 저명한 오케스트라 플레이어들과 멋진 콜라보레이션 무대를 통해청중에게 그 어디서도 듣기 힘든 수준 높은 앙상블을 선사해 오고 있다. 이번 공연에서는 세계 정상이라는 수식어가 아깝지 않은 바이에른 방송 교향악단의 수석 연주자들과 매번 긴밀한 호흡을 통해 그 음악적 깊이를 더해가고 있는 서울 플루트 트리오(김소연, 윤현임, 필립 윤트)의 세계적 수준의 앙상블사운드를 만나볼 수 있다. 프로그램으로는 이베르, 슈만, 쇼팽, 모차르트, 베토벤 등의 곡이 연주될 예정이다.
 
12.4(일) 19:30
공연명: 박은경 피아노 독주회
출연자: Piano 박은경
주최: 음악교육신문
공연내용: 서울대학교를 우등 졸업 및 피아노과를 실기 수석으로 졸업하여 현재 순천대, 백석콘서바토리, 계원예고에 출강하고 있는 피아니스트 박은경은 국내 다수의 공연장에서 독주회를 가지며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피아니스트이다. 이번 공연의 프로그램은 모두 바흐의 곡으로 프랑스 모음곡 5번, 평균율 클라비어, 토카타 7번과 파르티타 2번이 연주될 예정이다.
 
12.5(월) 20:00
공연명: 연세음악아카데미합창단 정기연주회
출연자: 연세음악아카데미합창단
주최: 연세음악아카데미합창단
공연내용: 연세음악 아카데미합창단은 2005년 3월 연세대 생활환경대학원 여성최고고위자과정을 수료한 동문 중에서 음악을 사랑하는 동문들이 모여 창단한 TMP 동창회 산하 기관으로, 그동안 10회의 정기공연과 여러 차례의 자선공연을 통하여 모교의 발전에 기여했다. 또한 순직 경찰관, 소방관 자녀 탈북학생, 어려운 처지에 있는 모교후배를 위한 장학금, 세브란스병원에서 수술을 기다리고 있는 어린 환자를 위한 수술비, 때로는 기아로 고통 받는 아프리카 어린이 등을 돕는 나눔을 실천하고 노블리스 오블리주 정신으로 이웃을 돕는 나눔을 위한 희망 음악회로 이어오는 합창단이다.
 
12.6(화) 20:00
공연명: 제25회 사랑의 플룻콘서트 <음악 산타>
출연자: 사랑의 플룻콰이어
지휘: 이철호
협연: Flute 이주희, 윤혜리, 음악감독 배재영
주최: 사)서울나눔뮤직그룹
공연내용: 사랑의 플룻콰이어는 1992년 창단되어 국내 유수 교향악단의 플루트 주자들과 신예 연주자들이 함께 모여 음악을 통한 사회공헌과 재능 기부를 실천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플루트 오케스트라이며 이번 공연에서는 음악을 통해 사랑과 나눔의 의미를 전하는 자선음악회로 진행된다. 프로그램으로는 스트라우스의 오페라 <박쥐‘서곡’>, 바흐의 <칸타타 208번 ‘양들은 평안히 풀을 뜯고’(편곡. 안성민)>, 비오티의 <두대의 플루트와 플루트 오케스트라를 위한 협주곡 3번>등이 연주될 예정이다.
 
12.7(수) 20:00
공연명: 변보경 귀국 클라리넷 독주회
출연자: C larinet 변보경 Piano 이유빈
주최: 윤예술기획
공연내용: 클라리네티스트 변보경은 최근 보스톤 챔버 오케스트라와 일본투어에 참가하며, 국내외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연주자이다. 국내외 다수 콩쿨에서 1위를 수상하여 실력을 인정받았고, 실내악과 오케스트라에도 관심이 많아 다양한 레퍼토리의 연주활동을 하고 있다. 프로그램으로는 도나토니의 <클라리넷 독주를 위한 클레어>, 리옹의 <클라리넷과 피아노를 위한 소나타>, 카스텔누오보 테데스코의 <소나타Op.128>등이 연주될 예정이다.
 
12.8(목) 20:00
공연명: 소프라노 나경혜와 함께하는 제자음악회
출연자: S oprano 박은진, 이지영, 류지혜, 전현정, 조주현, 신영미, 진수아, 도희선
Mezzo Soprano 이소연
Tenor 이홍재
Baritone 조상현, 손준호
주최: 영음예술기획
공연내용: 연세대학교 음악대학에 교수로 재직중인 소프라노 나경혜 교수의 제자음악회로 국내 각 무대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제자들이 무대를 꾸밀 예정이다. 프로그램으로는 모차르트의 오페라 <피가로의 결혼 중 ‘편지의 이중창’>, 모차르트의 오페라 <후궁으로부터의 탈출 중 ‘아 나는 사랑했었네’>, 이흥렬의 <꽃구름 속에>, 거슈윈의 오페라 <포기와 베스 중 ‘섬머타임>, 비제의 오페라 <카르멘 중 ‘투우사의 노래’>, 임긍수의 <강 건너 봄이 오듯>등이 연주될예정이다.
 
12.10(토) 19:30
공연명: 트리오 블랑 연주회
출연자: Violin 안희전 Cello 오유진 Piano 민은나
주최: JJ예술기획
공연내용: 현재 연세대학교 박사과정에 재학중인 바이올리니스트 안희전, 첼리스트 오유진, 피아니스트 민은나는 많은 오케스트라와 협연뿐만 아니라 각자 활발한 연주활동을 하고있는 연주자들이다. 프로그램으로는 베토벤의 <피아노 트리오 3번>, 라벨의 <피아노 트리오>, 브람스의 <피아노 트리오 3번>이 연주될 예정이다.
 
12.12(월) 20:00
공연명: 서울음악원 정기연주회 ‘내 마음의 클래식’ #1 클래식 문인화와 만나다
출연자: Soprano 곽연희, 이혜진, 서회수, 이정아
Tenor 김상곤, 김상진
Bass 전희진 Piano 김혜정
주최: 서울음악원
공연내용: 서울음악원의 정기연주회 ‘내 마음의 클래식’은 성악가들과 한국문인화협회가 함께 하는 공연으로, 국내의 저명한 문인화 작가의 작품을 배경으로 성악곡이 펼쳐질 예정이다. 동심초, 내 마음, 눈 등 한국가곡의 멋을 한껏 느껴볼 수 있는 공연이다.
 
12.13(화) 20:00
공연명: 스케치 VI 정기연주회
출연자: Soprano 나경혜, 조경화, 이윤숙, 최영심, 김수진, 이선영
Piano 민소영
주최: 영음예술기획
공연내용: 음악대학 나경혜(소프라노) 교수를 중심으로 진행되는 ‘스케치’ 콘서트는 실력있는 소프라노 성악가로만 구성, 한국가곡만으로 무대를 꾸밀 예정이다. 나경혜 교수는 연세대 음대를 졸업하고 비엔나 국립음대 오페라과 졸업, 리트와 오라토리오과 수료 및 오스트라아 문화예술부장관상을 수상하였고 독일 아헨 오페라단 전속 주역배우로 활동하였다. ‘스케치’ 콘서트는 여섯 번째의 정기연주회를 맞이하여, 그들의 음악적 열정을 더욱 불태우는 무대가 될 것이다.
 
12.16(금) 20:00
공연명: 오류림 피아노 독주회
출연자: Piano 오류림
주최: 마스트미디어
공연내용: 피아니스트 오류림은 독일 Dresden 국립음대의 전문연주자과정과 최고연주자과정을 졸업하고 현재 서귀포 예술영재교육원, 국립제주대학교 예술디자인대학 음악학부에 출강하여 후학양성에 힘쓰고 있다. 독일 유학 당시 오케스트라와 협연 뿐만 아니라 국내 다수의 공연장에서 독주와 실내악 연주로 꾸준하게 관객들을 찾아가고 있으며, 2016년 제주문화예술재단 신진예술가로 선정되어 금호아트홀 연세와 서귀포시 김정 문화회관에서 2회의 독주회를 개최한다. 프로그램으로는 프로코피예프의 <피아노 소나타 2번>, <피아노 소나타 3번>, <피아노 소나타 6번>이 연주될 예정이다.
 
12.17(토) 19:30
공연명: 첼로프로젝트 제3회 정기연주회
출연자: Cello 남정현, 박진영, 임재성, 장우리, 조은
Piano 박영성
주최: 이든예술기획
공연내용: 5인의 첼리스트로 이루어진 <Cello Project>는 2016년 2월과 3월 예술의전당 리사이틀홀에서 Classy Lounge와 J. S. Bach & L. v. Beethoven 전곡연주회 “Cello Project Double B” 콘서트로 대중들에게 첫 선을 보였다. 이들은 매 시즌마다 획기적인 기획력과 프로그램 구성을 통해 점차 그들의 음악을 보다 많은 대중들에게 소개하고자 하는데, 이번 공연에서는 “Virtuosity Unlimited”라는 테마로 기교넘치는 바이올린곡들을 첼로를 통해 관객들을 만난다. 프로그램으로는 이자이의 <소나타 3번>, 파가니니의 <카프리스 5, 11, 24번>, 헨델의 <두 대의 첼로를 위한 파사칼리아>, 비탈리의 <샤콘느>, 사라사테의 <치고이네르바이젠> 등이 연주될 예정이다.
 
12.18(일) 20:00
공연명: Villa-Lobos가 전하는 브라질 이야기 -피아노 독주회
출연자: Piano 김레다
주최: 주한 브라질문화원
공연내용: 현재 주한 브라질 문화원 부원장으로 활동 중이며, 중앙대 예술대학원 교수로 재직 중인 피아니스트 김레다는 브라질 상파울로에서 태어나 어린 시절부터 수많은 콩쿠르를 석권하며 음악 영재로 주목을 받았다. 12세 때에는 마에스트로 Eleazarde Carvalho가 지휘하는 상파울로 심포니 오케스트라와의 협연으로 브라질 음악계에 공식 데뷔하였으며, 줄리어드 음대 및 컬럼비아 대학을 졸업해 세계 각국에서 활발한 연주활동을 지속하였다. 빌라 로보스는 브라지를 대표하는 작곡가로, 민족의 풍속ㆍ민요 등을 연구하여 작품에 민족적 특징을 반영한 수많은 작품을 낳았고, 교향곡 및 1,300여 곡을 다작하여 브라질 예술계에 큰 영향을 끼쳤다. 이번 콘서트에서는 그의 작품으로만 구성되어 브라질민족의 음악성을 느껴볼 수 있는 무대가 될 것이다.
 
12.21(수) 20:00
공연명: <연세 클래식> 크리스마스 선물: 조재혁 Piano, 김지영 & 이영철 Ballet
출연자: Piano 조재혁
Ballet 김지영, 이영철, 김현웅 외
Choreography 유회웅, 이영철
주최: (재)금호아시아나 문화재단. 금호아트홀 연세
공연내용: 2016년 금호아트홀 연세의 마지막 기획공연은 어디에서나 볼 수 없는 피아노와 발레의 콜라보레이션 무대로 진행된다. 감성과 지성을 겸비하고 과장없이 섬세한 완성도를 추구하는 연주로 정평이 나있는 피아니스트 조재혁과 1997년 국립발레단에 최연소로 입단하여 현재까지 활발한 활동과 국립발레단 부설 발레 아카데미 교장으로 후진양성에도 열정을 쏟고 있는 국립발레단 수석무용수 김지영, 뛰어난 연기력과 춤 실력으로 다양한 장르를 아우르는국립발레단 수석무용수 이영철, 미국 워싱턴발레단의 수석무용수로 활동하다가 다시 돌아와 해외 무대에서 갈고 닦은 실력을 유감없이 펼치고 있는 국립발레단 게스트 수석무용수 김현웅이 무대에 오르며, 한국예술종합학교를 졸업하고 국립발레단에서 활동하고 한국공연예술센터가 선정한 차세대 안무가에 이름을 올린 안무가 유회웅이 이번 공연의 안무를 맡아 작품을 선보인다.
 
12.23(금) 20:00
공연명: 미시간 피아노 카메라타정기연주회
출연자: Piano 강지은, 김재희, 장미화, 김정권, 이소진, 이중희, 김현주, 주연수, 설윤경
주최: 영음예술기획
공연내용:  미시간 피아노 카메라타(Michigan Piano Camerata)는 미시간 주립대학교 동문을 주축으로 설립된 연구 단체로 다양한 시대의 작품을 연구하고 개발하는 데 주력하여 피아노 음악에 대한 다양한 연주법의 고찰 등 바람직하고 학구적인 방향을 제시하는 단체이다. 금호아트홀, 세종체임버홀, 예술의전당 등지에서 10회의정기연주회를 개최해 왔으며 2016년 창단 10주년을 맞이하여 건반악기의 폭넓은 음악세계를 전하고자 기획하고 있다. 매 연주마다 춤곡 등의 특정 장르 혹은 한 작곡가 등을 레퍼토리로 삼아 깊게 연구하고 연주학적으로 고찰해보는 시간을 가져왔으며2016년 11회의 정기연주회에서는 다양한 작곡가와 작품을 중심으로 선보이고자 한다.
 
12.24(토) 19:30
공연명: This is Piano 피아노 블러바드
출연자: Piano 블러바드
주최: (주)마피아컴퍼니
공연내용: 전통 클래식 피아노를 전공한 젊은 피아니스트들이 모여 새로운 연주문화창조를 모토로 창단한 피아노 블러바드는 주로 독주 혹은 반주악기로 사용되었던 전통적인 피아노의 역할에서 벗어나 다양한 건반악기와 협주하는 앙상블로서 조화로운사운드를 빚어내며, 피아노 음악의 대중화에 기여하며 다수의 프로젝트 공연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이번 공연은 ‘피아노, 영화를 만나다’라는 주제로 친숙한 레퍼토리로 관객을 찾아갈 예정이며 프로그램으로는 <시네마 천국 OST>, <러브 어페어 OST>,<번지점프를 하다 OST>, <말할 수 없는 비밀 OST>, <하울의 움직이는 성 OST>등이 연주될 예정이다.
 
12.25(일) 19:30
공연명: 2016 음악예술학회 크리스마스 음악회
출연자: Piano 이주혜, 성지연, 장진영, 이상연, 최영화, 심관섭, 함윤미
주최: 지음기획
공연내용: ‘The Pianissimo 음악예술학회’는 2005년 창립되어 현재 120여 명의 회원이 참여하는 음악 예술 연구 및 연주단체로서 음악과 관련된 모든 학문을 대상으로 학술지 발행, 학술대회 개최, 음악전문서적 집필, 공개강의 등의 학술활동과 이를 바탕으로 한 수준 높은 정기연주회, 우수신인연주회, 공개레슨 등의 전문 연주를 병행할 수 있는 역량있는 국내외의 음악인들로 구성되어 있다. ‘The Pianissimo 음악예술학회’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성탄절에 어울리는 음악으로 즐거운 음악회를 선사할 예정이다.
 
12.29(목) 20:00
공연:명 앙상블 뷰티풀 랑데부의 세밑콘서트 ‘2017 Together’
출연자: Piano 김가람(리더), Violin 신서늬(예술감독), Viola 정하진 Cello 박윤수
Flute 황효진, 이성준, Piccolo 이민희 Soprano 김지수, Tenor 최재도
주최: 위드엔터테인먼트
공연내용: 피아니스트 김가람을 주축으로 앙상블 뷰티풀 랑데부의 최고의 기획 프로젝트로, 연말을 나타내는 순우리말 ‘세밑’의 의미를 담아 한 해를 보내고 기쁘게 새해를 맞이하는 송년음악회이다. 유럽과 한국을 중심으로 활발하게 활동하는 전문 연주자들이 모여 유럽과 한국을 잇는 국제문화교류의 장을 열어가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유럽과 한국을 중심으로 활발하게 활동하는 클래식 전문 연주자들로 구성되어 있는 연주단체 앙상블 ‘뷰티풀 랑데부(Beautiful Rendez-vous)’는 ‘아름다운 만남, 아름다운 약속’의 의미를 따라 생명을 귀히 여기는 휴머니즘을 지향하며 국제문화교류와 자선연주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사람과 문화 사이를 잇는 오작교의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생상스의 죽음의 무도, 동물의 사육제와 바흐의 두 대의 바이올린을 위한 협주곡, 비발디 사계 중 겨울 등이 연주될 예정이다.
 
12.30(금) 20:00
공연명: 정지윤 피아노 독주회
출연자: Piano 정지윤
주최: 오즈 클래식
공연내용: ‘FantasYonata’의 부재를 가진 이 공연은 프로그램의 전곡이 소나타 형식의 환상곡(또는 환상곡 풍의 소나타)으로 구성됐다. 1부는 베토벤의 환상곡 풍 소나타 Op.27의 두 곡, 2부는 슈만의 환상곡 C장조를 연주할 예정이다. 연세대 음대 기악과를 졸업하고, 이화여대 피아노교수학 석사, 미국 신시내티 피아노 석사, 동대학원 박사를 전공한 피아니스트 정지윤이 무대를 꾸밀 예정이다.
 
 
백주년 기념관 콘서트홀 공연 안내
 
12.1(목) 19:00-22:00
공연명: 이 솔리스띠 제2회 정기연주회
출연자: 이 솔리스띠
주최: 종합예술기획 시스띠나
공연내용: 남녀 전문성악가 24명으로 구성된 혼성합창단‘이 솔리스띠’의 제2회 정기연주회로서 정통 클래식 합창곡과 송년 분위기에 맞는 곡들이 연주된다.
 
12.2(금) 19:00-22:30
공연명: 2016 차이나데이
출연자: 중국인유학생
주최: 중국대사관교육처, 국제처
공연내용: 중·한 예술문화 교류를 주제로 한 정기 행사
 
12.3(토) 18:00-20:00
공연명: 이글스콰이어 제3회 정기연주회
출연자: 이글스콰이어
주최: 연세84동문합창단 이글스콰이어
공연내용: 단원수 90명, 연주인원 70명에 이르는 84학번 동기합창단으로 2013년 창단하여 봉사공연을 계속하며 노래를 통해 밝은 사회를 구현하며 동문의 단합을 이루어내는 합창단으로 성장해가고 있다.
 
12.8(목) 19:00-21:30
공연명: 2016 파리나무십자가소년합창단 크리스마스 특별초청공연
출연자: 파리나무십자가소년합창단
주최: SPA 엔터테인먼트, 천주교 서울대교구 사회교정사목위원회
공연내용: 전 세계 유일한 아카펠라 합창단인 파리나무십자가 소년합창단의 크리스마스 특별초청공연으로 매혹적인 최정상의 솔리스트들을 포함한 24명의 소년들이 들려주는 아름다운 감동의 선율로 보이 소프라노의 진수를 보여준다.
 
 
12.14-18(목-일) 19:00-23:30
12.23-25(금-일) 19:00-23:30
공연명: 십센치 연말콘서트
출연자: 10cm
주최: ㈜머스트엔터테인먼트
공연내용: 2인조 밴드 10cm(십센치)의 연말콘서트
 
12.28-31(수-토) 20:00-24:00
공연명: 로이킴 연말콘서트 ‘로큐멘터리’
출연자: 로이킴
주최: CJ E&M
공연내용: 길고도 짧았던 지난 4년, 지금까지 기록해 온 로이킴의 음악들을 돌아보고, 함께해 준 이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는 진실된 또 하나의 기록
 
대강당 공연 안내
 
12.2(금) 19:00-22:00
공연명: 츄러스 정기공연
출연자: 츄러스
주최: 사회과학대학 댄스동아리 츄러스
공연내용: 츄러스 정기공연
 
12.10(토) 15:00-17:00
공연명: 제8회 명지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
출연자: 명지오케스트라
주최: 명지초등학교
 
12.28-31(수-토) 20:00-24:00
공연명: 다비치 연말콘서트 <50 X HALF>
출연자: 다비치
주최: CJ E&M
공연내용: 2008년 데뷔 이후, 차곡차곡 쌓아 올린 다비치만의 음악세계를 만날 수 있는 연말콘서트
 

 

vol. 603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