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동정] 인물동정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6-12-05

 
민동준  교수
 
대한금속재료학회 회장 선출
 
 
민동준 교수(신소재공학부)가 지난 10월 27일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 대한금속재료학회 2016년 정기총회에서 대한금속재료학회 47대회장으로 선출됐다. 임기는 2017년 1월부터 1년이다. 재료 관련 산업체, 학교, 연구소 연구자 등 총 1만 5천여 명이 가입해 활동하고 있는 대한금속재료학회는 활발한 학술활동을 펼치며 금속 및 재료 관련 학술발전과 산업발전을 선도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된다.
 
 
 
 
이상우  교수
 
신임 한국미디어경영학회 회장 선출
 
 
이상우 교수(정보대학원)가 한국미디어경영학회 제11대 회장으로 선출되었다. 12월 2일 서울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리는 한국미디어경영학회 가을철 정기학술대회에서 취임하며 임기는 1년이다.
 
 
 
 
박기영  교수
 
UNEP 산하 연구 공모 당선
 
 
박기영 교수(경제학부)가 저탄소 녹색성장을 위한 금융투자 방안을 주제로 한 연구 공모에 당선되어 스탠포드 대학 연구팀과 함께 1년동안 연구를 진행하게 됐다. 유엔 환경계획 금융 이니셔티브(UNEP Finance Initiative) 산하 기구가 주최한 본 공모에는 전 세계 20여개 연구팀이 지원했으며 최종 선발된 박 교수팀은 1년간 연구비 12,500유로 지원과 함께 기업들의 온실가스 배출량 등을 파악할 수 있는 Trucost 데이타베이스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조화순  교수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회장으로 선출
 
 
조화순 교수(정치외교학과)가 지난 11월 11일 열린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회 정기총회에서 제16대 학회장으로 선출됐다. 조 교수는 현재 우리 대학교 사회과학데이터 연구혁신센터장, 브레인코리아 사업단장 등을 맡고 있다. 임기는 1년이다.
 
서영준  교수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최우수상 수상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서영준 교수(원주 이비인후과)가 지난 11월 2일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개최한 ‘헬스케어·농어촌자원 부문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제4회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에서 헬스케어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서 교수는 ‘보건의료 빅데이터를 이용한 조기 난청검진 어플리케이션 개발’이라는 주제의 제품개발 아이디어로 이 상을 수상했다.
 
천진우  교수
 
3년 연속 세계 상위 1% 연구자 선정
 
 
천진우 교수(화학과)가 톰슨로이터 학술정보서비스 클래리베이트 애널리틱스(Clarivate Analytics)가 지난 11월 16일 공개한 ‘2016년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연구자’에 이름을 올렸다. 이로써 천진우 교수는 3년 연속 HCR 1% 연구자로 선정되었다. 클래리베이트 애널리틱스는 21개 과학 분야에서 3,000여 명의 연구자를 선정했고, 그 중 국내에서 연구성과를 낸 한국 국적 연구자는 26명인 것으로 나타났다.
 
최희준  교수
 
KSIAM-금곡 학술상 수상
 
 
최희준 교수(수학과)가 2016년 KSIAM-금곡 학술상을 수상했다. 최 교수는 수학계의 지평 확대와 내실화에 힘쓰고 수학 연구자들 간의 협력을 위해 노력하는 등 우리나라 수학 연구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금곡 학술상은 한국산업응용수학회(KSIAM)가 응용수학 및 계산수학 분야와 계산과학 및 공학 분야에서 탁월한 연구업적을 이룩하여 해당 학문의 진보에 기여한 국내외 한인 연구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홍태경  교수
 
올해의 과학자상 수상
 
 
홍태경 교수(지구시스템과학과)가 한국과학기자협회가 뽑는 ‘올해의 과학자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홍 교수는 북한 핵실험에 따른 백두산 분화 가능성에 대한 연구로 지진학에 대한 대중의 이해를 높인 공로를 인정받았다.
 
허준행  교수
 
제26대 한국수자원학회 회장 당선
 
 
허준행 교수(토목·환경공학과)가 지난 11월 4일 실시한 제26대 한국수자원학회 회장선거에서 회장으로 당선됐다. 2017년 1월 한국수자원학회 정기총회에서 취임할 예정이며, 임기는 2017년 1월부터 2018년 12월까지다.
 
황성주  교수
 
제30회 약의날 기념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
 
 
황성주 교수(약학과)가 30회 약의 날 기념식에서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이날 행사장에서는 300여 명의 단체장, 약업인들이 모여 ‘안전한 의약품 사용, 건강한 100세 시대’를 만들자고 다짐했다.
 
홍대식  교수
 
대한전자공학회 회장 선출
 
 
홍대식 교수(전기전자공학부)가 대한전자공학회 제47대 회장으로 선출됐다. 대한전자공학회는 지난 11월 26일 대구 EXCO에서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이 같이 결정했다. 2017년 1월 1일 취임하며 임기는 1년이다.
 
 

 

vol. 603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