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국제캠퍼스 소식] 언더우드국제대학 정보·인터랙션디자인 졸업전시회 개최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6-12-05

 
언더우드국제대학 정보·인터랙션디자인 졸업전시회 개최
 
 
언더우드국제대학 테크노아트학부 정보·인터랙션디자인 전공(Information and Interaction Design, 이하 IID)의 제2회 졸업전시회가 지난 10월 22일 백양누리 무악로타리홀에서 열렸다. 2012년 신설된 테크노아트학부는 기술, 경영, 디자인을 아우르는 미래지향적 융합학부다. 특히 IID 전공은 인간 중심의 디자인 원칙에 기반한 효과적인 정보 체계를 개발하고, 새로운 형태의 인터랙션을 탐색하여 시대에 맞는 유연하고 창의적인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이번 제2회 IID 졸업전시회는 많은 관심과 기대 속에 10일간 진행되었다.
 
 
‘GYRO’라는 주제로 개최된 이번 졸업전시회에는 총 16명의 IIID 학생들이 자신의 작품을 선보였다. ‘GYRO’는 라틴어로 ‘회전하다’, ‘고리’라는 뜻으로 하나의 디자인적 바탕을 기반으로 학생 각각의 개성을 앱디자인, 게임, 영상, 설치미술 등 다양한 방식으로 표현했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학생들은 모션그래픽부터 아트 포스터, 게임, UX/UI디자인에 이르는 다양한 장르의 작품을 선보였다. 인터넷 중독자를 위한 익명 SNS, 도시의 잃어버린 색깔을 되찾아가는 모바일 게임, 선의 아름다움을 살린 일러스트 작품 등 다채로운 전시작품들이 많은 이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IID의 강연아 전임교수는 “졸업전시회를 할 때마다 학생들의 뜨거운 열정과 일취월장한 실력을 볼 수 있어 기쁘다. 학생 개개인이 즐기면서 준비하도록 했는데, 다양한 주제와 표현방식이 나타나 의미 있는 전시회였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번 졸업전시회에는 우리 대학 교직원, 재학생 등 다양한 사람들이 참석해 학생들의 새로운 도약을 축하했다.
 

 

vol. 603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