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국제캠퍼스 소식] 국가고시지원센터와 함께하는 제4회 RC특강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6-12-05

국가고시지원센터와 함께하는 제4회 RC특강
 
 
나날이 심해지는 취업난 속에서 상당수 학생들이 국가고시 응시를 준비한다. 하지만 국가고시와 관련된 구체적인 정보를 얻지 못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이 많다. 이에 RC교육원은 연세대학교의 국가고시지원센터와 연계해 지난 11월 9, 10일 양일간 RC 특강을 진행했다.
 
첫날은 5급 공채시험(행정고시, 기술고시)에 관련된 내용으로 특강이 진행되었다. 국가고시 지원센터장 안강현 교수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합격자 사례발표가 있었다. 2015년에 합격한 진성익(행정학과 08), 이성진(건축학과 09) 학생이 각자 시험을 준비하던 시절 활용했던 공부 방법과 학습 동기에 관한 진솔한 이야기를 털어놓았다. 뒤이어 이어진 실무진 특강에서는 2012년에 합격하여 현재 행정자치부에서 근무하고 있는 박종훈(법학과 06) 사무관이 학생들 앞에 섰다. 특히 박종훈 사무관은 현장에서 실제 업무가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그 과정에서 어떤 어려운 점이 있는지 등을 솔직하게 이야기해주었다.
 
 
둘째 날은 법학전문대학원과 외무고시를 주제로 강의가 진행되었다. 현재 로스쿨에 재학 중인 박제인(영어영문학과 11) 선배가 로스쿨 지원 계기와 학점 관리, LEET 공부법, 관련 활동 등 로스쿨 입학 준비에 필요한 정보에 대해 알려주었다. 또, 2014년 외무고시를 합격한 정연이(영어영문학과 09) 선배는 3년간의 외무고시 준비 과정을 직접 소개해주었다. 실무진 특강에서는 심기하 검사가 법조인으로서의 업무를 소개하고 검사로서 가져야 하는 태도와 가치에 대해 이야기했다.
 
RC특강에 참여한 학생들은 강연자에게 각자 궁금한 것을 질문하는 등, 매번 열정적인 태도로 강의를 들었다. 이번 특강은 RC 학생들이 국가고시에 구체적으로 알 수 있었을 뿐만 아니라 현직 선배들도 직접 만나볼 수도 있는 좋은 기회였다.
 

 

vol. 603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