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원주캠퍼스 소식]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창업경진대회 대상 차지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6-12-05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창업경진대회 대상 차지
 
 
원주캠퍼스 하진석(의공09) 학우와 진희원(의공14) 학우의 Life Chair팀이 지난 11월 11일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된 창업경진대회인 ‘Global Case Challenge 2016’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 대회는 ‘Global Chamber San Francisco’에서 주최하는 창업대회로 스탠퍼드 대학(Stanford University)과 산호세 주립대학(San Jose State University) 등 실리콘밸리에서 실창업을 준비하는 대학생들이 대거 참여했다. 본선에 9개팀(한국 3팀, 현지 6팀)이 진출했으며, 각자의 창업아이템을 바탕으로 사업화 계획 및 시장 진출 가능성을 선보이는 자리가 마련됐다.
 
 
대상을 받은 Life Chair팀의 창업아이템은 팀명과 같은 Life chair로, 해양사고 시 즉각적으로 이용가능 하도록 설계된 의자 형태의 구명조끼이다. 세월호 참사 당시 구조자의 대부분이 구명조끼를 획득하지 못했다는 문제점에 착안하여 사고 즉시 획득 및 착용으로 초기대응 시간을 확보하고, 해양구조를 효율적으로 도울 아이템으로 그 가능성을 인정받았다.
 
Life Chair팀은 대상 혜택으로 12월 중 세계적인 투자자인 Timothy Draper와의 점심 식사 및 투자협약이 계획되어 있으며, Start-up World cup 및 IF Design awards 등 세계대회 진출 및 투자를 받아 글로벌 창업을 진행해 나가고 있다.
 

 

vol. 603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