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신촌캠퍼스 소식] 진 블록 UCLA 총장 초청강연 열려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6-12-05

진 블록 UCLA 총장 초청강연 열려
 
 
진 블록(Gene Block) UCLA 총장이 지난 11월 1일 우리 대학을 방문해 ‘Lesson in Crisis Management: A Chancellor’s Perspective’라는 주제로 강연했다.
 
진 블록 총장은 스탠포드 대학에서 심리학 학사, 오레곤 대학에서 심리학 석사 및 박사 학위를 취득한 뒤 스탠포드 대학에서 박사 후 과정을 마쳤다. 1978년부터는 버지니아 대학의 교수로 재직하며 research and public service 분야에서 부학장과 학장, 부총장으로 활동했고, 2007년 8월부터 현재까지 UCLA대학 총장을 역임하고 있다. 이밖에도 그는 100편이 넘는 저술 활동에 참여했으며 30회 이상의 과학 분야모임을 조직했다. 펜실베니아, 피츠버그, 에모리 대학, 모어하우스 의학스쿨, 메릴랜드 대학, 페어뱅크 알래스카 대학의 과학 자문 위원회에서도 활동했다.
 
 
이날 강연에서 진 블록 총장은 대학을 구성하는 교수진, 학생, 그리고 사무직원을 이끌어 나갈 세 개의 리더십 모델을 제시했다. 첫째는 비전으로 리드하는 것이고, 둘째는 전문가를 통해 해결책을 강구하는 것이며, 세번째는 합의(consensus)를 통한 파트너십 구축이다. 이어서 그는 이러한 리더십 모델을 기반으로 과거UCLA에 닥친 위기를 해결한 사례를 직접 이야기해줬다. 강연에 참석한 학생들은 UCLA의 실제적인 사례를 흥미롭게 경청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번 강연은 우리 대학교 학생들이 UCLA 총장을 직접 만나고, 리더십의 이상적인 모습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
 
 

 

vol. 603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