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국제캠퍼스 소식] 국제캠퍼스, 송도를 달리다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6-11-02

 
국제캠퍼스, 송도를 달리다
 
 
지난 10월 2일 인천송도국제마라톤 대회가 송도 센트럴파크에서 개최됐다. 올해로 7회를 맞이하는 인천송도국제마라톤 대회는 만여 명이 참가하는 대한민국 대표 마라톤대회다. 국내 마라토너뿐만 아니라 해외 마라토너도 대회에 참가하고 있으며 우리 대학교 RC 학생들도 송도에서 열리는 이 국제대회에 매년 참가해왔다.
 
 
이날 하우스 소속 RA와 학생 이백이십여 명이 5km, 10km, 하프 코스에 참가했다. 이 코스는 센트럴파크와 그 옆 빌딩들을 가로지르는 코스로, 송도의 경관을 제대로 누려볼 수 있도록 설계돼 있다. 호우 특보가 예고된 날이라 아침부터 비가 내리기 시작했지만, 마라톤 복장을 갖춰 입은 학생들이 오전 8시부터 센트럴파크에 하나 둘 모이기 시작했다.
 
 
 
학생들은 하우스별로 배정된 RC교육원 텐트에 모여 각 하우스별 몸풀기와 준비운동을 했다. 준비운동에서부터 하우스의 특성과 RA들의 개성이 드러났다. 국민체조를 하는 하우스가 있는가 하면 이리저리 몸을 풀며 스트레칭을 하는 하우스도 있었다. 각자 운동을 마치고, 기념사진을 촬영한 뒤 드디어 출발선으로 이동했다. 9시 10분이 되자 개그맨 강성범 씨의 출발 신호와 함께 폭죽이 울려 퍼지고 만여 명의 사람들이 뛰기 시작했다.
 
 
 
 
무악하우스의 민원경(전기전자 13) RA는 “학생들과 서로 선의의 경쟁을 하면서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었던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학교 안에서 공부만 하는 것이 아니라, 아름다운 송도의 거리를 뛰며 마라톤을 해냈다는 성취감도 누릴 수 있어서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vol. 602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