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지금 SNS에서는] 지금 SNS에서는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6-11-01

지금 SNS에서는
 
 
10월의 연세는 단풍만큼이나 다양함이 살아 숨쉰다. 연고전의 여운을 간직한 채 이제는 학업에 더욱 충실해야 할 때다. 그러나 학업만 챙긴다면 진정한 연세인이 아니다. 다양한 문화를 즐길 줄 아는 연세, 10월의 SNS키워드는 ‘중간고사’, ‘예비 연세인’, ‘캠퍼스와 예술’이다.
 
[중간고사]
 
#연대인의_피_땀_눈물
#괜찮아_기말고사가_있잖아
 
축제가 끝남과 동시에 학생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는 행사가 찾아왔다. 바로 중간고사! 이에 연세대학교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에서는 이벤트를 열었다. 자신이 경험한 문제를 알려주면 추첨을 통해 연곰(2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10명)를 받을 수 있다. 먼저 수업을 들은 입장으로서 학우들을 도와주겠다는 마음, 상품에 대한 열정에 댓글은 다양한 과목의 다양한 시험문제들로 이어져 있었다. 하지만 족보 이전에 깊고 꾸준한 공부가 우선이라는 것을 꼭 기억해야 하지 않을까?
 
[예비 연세인]
 
#우리_연세에서_곧_만나요
 
연세인들이 캠퍼스 생활을 즐기는 동안 미래의 연세인들은 캠퍼스 안에서 연세를 꿈꾸고 있었다. 10월 8일 2017학년도 연세대학교 수시모집 일반전형 논술시험이 열렸다. 짧게는 1년, 길게는 그 이상의 시간들을 연세인이 되기 위한 꿈을 꾼 학생들의 결실이 맺어지는 날이었다. 이들을 위해 학교는 시험장 형태를 만들었고, 시험 당일 학생과 학부모들을 위한 간식 및 쉼터를 제공했다. 재학생들은 수험생일 때의 추억을 떠올리기도 했다. 미래를 맞이하는 학교, 미래를 준비하는 학생들 모두 희망을 품은 날이다.
 
[캠퍼스와 예술의 만남]
 
#너무너무너무_예뻐
#자꾸자꾸자꾸_보게_돼
 
중간고사의 긴장과 압박 속에서 고군분투하는 학우들에게 심심한 위로와 안정을 제공해 줄 예술이 캠퍼스 안으로 들어왔다. ‘캠퍼스와 예술의 만남’ 사업이 중간고사 기간에 진행됐다. 이제 청송대에서 볼 수 있었던 작품 ‘만남’을 백양로에서 만날 수 있게 됐다. 매번 바뀌게 될 설치예술도 또다른 재미! 가을 하늘 아래 예술작품과 아름다운 연세의 캠퍼스가 조화를 이루어 더욱 풍성한 연세로 거듭나게 되었다. 캠퍼스가 문화의 현장 역할도 하게 되니 절로 기쁘지 아니한가.
 
 

 

vol. 602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