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국제캠퍼스 소식] ‘RA 리더십 개발론’ 강의 열려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6-10-01

‘RA 리더십 개발론강의 열려

 

 

2016학년도 2학기 Residential College(이하 RC) 교육의 중요한 축을 담당할 신임RA(Residential Assistant)들이 8 22일부터 26일까지 5일간 ‘RA 리더십 개발론강의를 수강했다. 이들은 하우스와 교육원 업무를 돕게 신임 RA로서 강의를 통해 RC 교육을 수행하는 필요한 이론을 학습하고 실무 능력을 함양하게 된다.

 

 

 

‘RA 리더십 개발론 크게 이론 교육, 위기관리를 포함한 비상 상황 대처 교육, 그리고 교내 학생 지원 센터 소개로 구성됐다. 김은정, 이원경, 홍혜경 교수의 주도로 RC 교육에 대한 전반적인 소개와 하우스 운영을 중심으로이루어졌으며, RC 교육의 역사를 포함하여나눔과 섬김의 리더십변혁적 리더라는 RA로서 함양해야 리더십, 신입생을 관리·지도하기 위해 필요한 자세를 배울 있었다.이러한 이론을 토대로 이상적인 하우스와 RC프로그램 기획 RA들이 직접 RC 교육을 위해 고민해 있는 시간도 가졌다.

 

또한 심폐소생술 교육, 화재 대비 교육, 위기관리 매뉴얼을 통해 비상 상황에 현명하게 대처하는 방법을 익혔으며 장애센터, 상담센터, 성평등센터, 건강센터 교내 학생 지원 센터의 소개를 통해 학생들이 처할 있는 다양한 문제 상황을 인식하고 대응할 있는 방안을 배웠다. 마지막으로 8 26일에는 하우스별 오리엔테이션 자료를 준비하고 앞으로 하우스가 지향할 교육의 방향을 제시하며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특임 이지용(에너지환경융합과 15) RA “RC활동과 RA 역할이 무엇인지 자세히 수있어서 좋았다.”교육 이수 기간 동안 분반별 수업을 통해 같이 일하게 RA들과 친해져서 앞으로 같이 잘해낼 있을 같다.” 포부를 밝혔다.

 

vol. 601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