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원주캠퍼스 소식] 원주산학협력단 - ㈜바디프랜드, 특허 양도 계약 체결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6-10-01

원주산학협력단 - ㈜바디프랜드, 특허 양도 계약 체결

 

 

원주산학협력단(단장 이혜영) 9 2 미래관에서 헬스케어 그룹 ㈜바디프랜드(대표이사 박상현)특허 양도 계약 체결했다.

 

의공학부 이용흠 교수 연구팀이 개발한 PEMF(자기장발생장치) 이용한 복합 치료 자극장치에 관한 특허기술은 양도 계약을 통해 정액기술료를 받게 됐으며, 천만 원대의 기술료 수입이 예상되고 있다. 이번 기술이전은 기업 탐색 발굴부터 사업화에 이르는 전주기 과정 동안 이용흠 교수 연구팀과 원주산학협력단 TLO팀의 긴밀한 협력 하에 이루어진 성과로, 기술이전 사업화의 모범사례로 남게 것이다.

 

기술이전의 핵심 기술인 PEMF(Pulsed Electro-Magnetic Field) 펄스형태의 자기장을 통해 인체 세포 활성화를 촉진시킴으로써 근골격계 다양한 부위의 질환을 치료하고 예방하는 기술이다. ㈜바디프랜드는 해당 기술을 응용해 1차적으로 근육통 개선에 도움을 주는 의료기기형 안마의자를 개발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추가 공동연구를 통해 최고의 치료 효과를 있는 PEMF 강도와 주기 등을 탐색하고 이를 안마의자에서 구현해 의료기기의 치료 효과를 일반 가정 안마의자를 통해서도 누릴 있도록 제품 개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향후 기관은 공통관심분야에 대한 각종 산학협력 활동을 협력해 나가기로 했으며,이용흠 교수와 원주산학협력 TLO팀이 상기 회사의 실무자들과 협력을 위한 다양한 논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vol. 601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