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의료원 소식] 한국소비자웰빙지수 10년 연속 1위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6-10-01

한국소비자웰빙지수 10 연속 1

 

 

세브란스병원이 한국표준협회 주관한국소비자웰빙지수(KS-WCI)’ 종합병원 부문에서 10 연속 1위에 선정됐다.

 

올해로 13회째를 맞는 한국소비자웰빙지수(이하 KS-WCI) 한국표준협회와 연세대학교 환경과학기술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지표로 건강성, 환경성, 안전성, 고객충족성, 사회적책임 5 부문을 측정한 평가 모델을 통해 기업의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웰빙 만족도를 평가한다.

 

올해에는 40 서비스군을 포함한 131 상품군, 417 브랜드에 대해 해당 기업의 상품 및서비스를 이용해 소비자 8 3,400명을 대상으로 KS-WCI 조사해 발표했다. 세브란스병원은 건강성과 안전성에서 각각 우수한 평가를 받아 1(70.89) 차지하게 됐다. 특히 이번 조사에서 세브란스병원은 최고점으로 전체 1위를 달성했다.

 

또한 5 이상 KS-WCI 1위에 오른 기업 웰빙 기능을 지속 개선하고 소비자의 높은 평가를 이어온 제품 서비스에 주어지는 황금나비상도 수상했다.

 

한국표준협회는조사 이래 종합병원이 최고점을 기록한 이례적인 결과라며세브란스병원은 건강성에 대한 웰빙 만족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조사되면서 환자와 보호자를 배려하는 병원, 안전한 병원으로의 명성을 확고히 하게 됐다.” 설명했다.

 

vol. 601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