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의료원 소식] 의료원-스위스 대학과 연구협력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6-08-31

의료원-스위스 대학과 연구협력

 

바젤제네바 대학과 MOU, 스타트업 지원 활성화 논의

 

 

 

의료원과 스위스의 바젤, 제네바대학이 연구협력을 강화한다. 스위스 바젤, 제네바 대학 방문단은 의료원을 방문해 상호협력을 위해 논의하고, 의료원 시설을 둘러봤다.

 

7 12 오전 제네바 대학의 알랭 부학장 방문단은 연세대학교 국제팀과 미팅을 가진 산학융복합의료센터를 둘러 봤다. 이후 김성수 의료정보실장으로부터세브란스 의료 정보 대해 설명을 듣고, 의료분야에서의 협력 가능성에 대해 논의했다.

 

오후에는 바젤 대학의 안드레아 총장 10 명이 정남식 의료원장을 만나 기관의 스타트업(설립한 오래되지 않은 신생 벤처기업) 지원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 했다.

 

송시영 의과학연구처장은 산학융복합의료센터 의료원의 연구산업화 역량에 대해 전했고, 바젤 대학 방문단은 바젤대학의 스타트업 Swiss TPH(Tropical and Public Health) Institute 대해 소개했다

 

또한 기관의 보건의료 연구자의 연구정보교환, 학생전공의교수진의 교류 활성화, 양국 보건의료 전문가 네트워크 형성을 통한 정기 학술행사 개최, 양국 보건의료 R&D 프로젝트 공동참여 등에 대해서도 협력하기로 MOU 체결했다. 이후 바젤대학교 방문단은 암병원, 임상시험센터 등을 둘러봤다.

 

안드레아 총장은연구협력 활성화를 통해 보건 의료분야에서의 혁신기술 개발을 위한 기반을 강화해 나가자 말했다.

 

 

vol. 600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