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동정] 인물 동정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6-08-31

인물 동정

 

 

 

오의금  교수

미국 간호학술원 펠로우 선정

 

간호대 오의금 교수(임상간호과학과) 2016년도 미국 간호학술원의 펠로우(Fellow of American Academy of Nursing) 선정됐다. 교수는 만성질환자들의 삶의 향상, 보건의료서비스 연구개발, 근거기반 간호실무 간호 연구와 교육 정책 분야에서 우수성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았다. 올해 10 미국 워싱턴에서 개최 예정인 미국간호학술원 총회에서 한국대표로 공식 임명될 예정이다.

 

 

이원수  교수

대한모발학회 회장 선출

 

이원수 교수(원주의대 피부과) 지난 5 28일부터 29일까지 서울성모병원에서 개최된 대한모발학회 12 학술대회에서 대한모발학회 회장으로 선출됐다. 대한모발학회는 모발을 전공하는 피부과 의사, 생명과학자, 제약, 화장품 의료기기 연구자 산학연 종사자가 함께 모이는 학술단체다. 임기는 2년이다.

 

 

황승원  교수

MS ‘우수협력연구자상수상

 

황승원 교수(컴퓨터과학과) 마이크로소프트연구소가 25주년을 기념해 시상하는 우수협력연구자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마이크로소프트연구소는 지난 25년간 영향력이 연구협력을 수행한 연구자 32명을 우수협력연구자상 수상자로 선정했다. 한국인은 교수가 유일하다.

 

 

 

민성길  명예교수

CINP 선구자상 수상

 

민성길 명예교수가 7 3일부터 5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30 국제신경정신약물학회(CINP) 국제학술대회에서 선구자상을 수상했다

 

국제신경정신약물학회는 1957 창립돼 신경정신약물분야를 선도한 세계적인 학회로, 연구를 통해 건강과 질병에 관련된 이해를 증진시키고 정신과 약물치료의 발전에 공헌한 학자에게 선구자상을 수여하고 있다.

 

민성길 명예교수는 50 편의 국제 논문을 포함한 250 편의 논문을 저술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대표 논문으로는정신분열병과 우울증에서 시각적 인지의 대뇌비대칭성’, ‘니코틴패치가 비흡연 노인의 주의력 기억에 미치는 영향등이 있다.

 

 

 

박경아  특임교수

세계여자의사회 지라드 강연상

 

의대 박경아 특임교수가 지난 7 29 오스트리아 빈에서 열린 30 세계여자의사회 총회에서 지라드(Jhirad) 강연상을 수상했다. 지라드 강연상은 인도의 선구자적인 여의사 지라드 박사를 기념해 인도여자의사회가 만든 상이다. 세계여자의사회 총회 때마다 여의사의 커리어 신장에 헌신하고 모든 부분에 있어 모델이 되는 여의사를 선정해 상을 수여한다.

 

박경아 교수는 현재 세계여자의사회장을 맡고 있으며, 올해 2월말 의대 정년퇴임 송도 캠퍼스에서 학생들을 지도하는 특임교수로 활동 중이다.

 

 

 

vol. 600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