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신촌캠퍼스 소식] 프리미엄세계문화체험 3기 수료식 열려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6-06-30

 

프리미엄세계문화체험 3기 수료식 열려

 

 

미래교육원이 주최하는 ‘프리미엄 세계문화체험 프로그램’ 3기 수료식이 지난 6월 1일 총장 공관에서 열렸다. 2015년 3월부터 시작된 본 프로그램은 매 학기 주한 대사관 10여 곳과 협력해 해당국가의 문화와 역사를 체험하고 배우는 국내 유일의 프로그램이다.

 

3기 수료생들은 지난 한 학기동안 주한미군 내 Hartell House, 뉴질랜드 대사관저, 쿠웨이트 대사관저, 인도문화센터, 이집트 대사관저, 오스트리아 대사관저, 말레이시아 대사관저, 페루 대사관저, 독일 대사관저 등을 방문하여 각국의 전통음식과 의전문화를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대한민국 주중국 대사관저 및 CJ 중국본사를 방문하는 해외 워크숍을 다녀왔다.

 

수료식에는 기업대표와 전문가로 구성된 20명의 수료생과 김용학 총장, 이두원 미래교육 원장을 비롯하여 John Riley 뉴질랜드 차석 대사, Sam Berry 뉴질랜드 영사, Upender S. Rawat 인도 차석 대사, Ahmed Saeid 이집트 영사, Claudia De Jesús 페루영사 등 각국의 외빈들이 참석해 3기 수료생들을 축하했다.

 

이날 김 총장은 “각국의 대사관을 방문하여 세계문화를 체험하는 국내 유일무이한 본 프로그램을 본교에서 성공적으로 진행하는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본 과정의 진행을 위해 애써주신 각국 대사님들과 연세대학교와의 우정과 협력이 오래도록 지속되기를 바란다.”고 축사했다. 본 프로그램의 책임교수인 이두원 미래교육원장은 “본 과정을 통해 원우분들이 다른 곳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지식과 경험을 습득 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길 바라며 차기에는 더 개선된 프로그램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4기 프리미엄 세계문화 체험 프로그램은 2016년 하반기에 예정되어 있으며, 3기와 중복되지 않는 나라들의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현재 미래교육원에서는 제4기 입학생을 모집 중이다.

 

vol. 599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