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신촌캠퍼스 소식] 세브란스 메디컬 아카데미 3기 수료식 열려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6-06-30

 

세브란스 메디컬 아카데미 3기 수료식 열려

 

 

미래교육원과 연세의료원이 함께하는 세브란스 메디컬 아카데미 제3기 수료식이 지난 6월 13일 백양누리 그랜드볼룸에서 열렸다.

 

총 13주에 걸쳐 진행된 본 과정을 통해 수료생들은 연세의료원의 우수한 의료진이 진행한 맞춤형 건강강좌와 우리 대학교 저명교수의 인문·교양 강좌를 통해 건강한 100세 시대를 대비하는 시간을 가졌다.

 

수료식에는 각계각층의 전문가와 오피니언 리더로 구성된 16명의 수료생을 비롯하여 김용학 총장, 정남식 연세의료원 원장, 본 과정의 책임교수인 미래교육원 이두원 원장, 연세의료원 대외협력처장 이진우 교수 등이 참석하여 수료를 축하했다.

 

이날 김 총장은 “우리나라 의료계를 선도하는 연세의료원의 우수한 의료진이 제공하는 최상의 강의를 통해 원우분들이 건강한 100세 시대를 준비하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기를 바란다.”고 축사했다.

 

정 의료원장은 “연령과 생활패턴을 고려한 맞춤형 건강강좌와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바쁜 일정으로 건강에 소홀하기 쉬운 현대인들이 질병 예방과 건강한 삶으로 가는 지름길을 제공하는데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연령과 생활패턴을 고려한 일대일 맞춤 건강 강좌 및 인문·교양 강좌를 구성하여 대한민국 최고의 의료교육과정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3기를 맞은 세브란스 메디컬 아카데미는 우리 대학교의 명품교양 강좌로, 지난 2015년 1기를 시작으로 우리 대학의 대표적인 메디컬 교육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았으며, 현재 2016학년도 하반기에 참여할 4기 수강생을 모집 중에 있다.

 

vol. 599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