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의료원 소식] 세브란스 기술설명회 개최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6-06-30

 

세브란스 기술설명회 개최

 

 

 

의료원 산학협력단은 지난 5월 30일 ABMRC 유일한홀에서 제6회 세브란스 기술설명회를 개최했다. 특히 이번에는 1부에 보건산업 관련 산학연계 기술사업화에 대한 방향을 공유하는 심포지엄도 진행했다.

 

보건산업진흥원 창의기술경영단의 엄보영 단장과 연구성과실용화진흥원 정회종 팀장이 정부 각 부처 기술사업화 정책 방향 및 지원방안을 소개한데 이어 KB 인베스트먼트의 신정섭 이사가 바이오 기술에 대한 투자 지원 방향에 대해 강의했다. 2부에서는 의료원 주요 우수기술 중 최근에 개발된 ‘의약·진단’ 분야 10개의 기술과 ‘의료기기’분야 10개의 기술을 발명자가 직접 소개했다.

 

세미나 장소 입구에는 의료원 우수기술 특허들 중 사업화 가능성이 높은 특허 기술 37개를 선별해 포스터를 전시했다. 또한 전시된 기술 중 사전 미팅을 접수 받은 30건에 대해 의료원 산학협력단 기술사업화실의 중개로 기업체들과 발명자간 별도 파트너링 미팅도 진행됐다.

 

송시영 의과학연구처장 겸 산학협력단장은 “작년에 체결된 기술이전 계약 건수가 재작년에 비해 2배가 넘고, 현재 협상중인 건만도 지난 4~5년 계약 건수를 상회하고 있다. 해마다 특허 출원도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등 의료원의 기술사업화를 위한 저변이 크게 확대되고 있다.”면서 “세브란스 기술설명회가 최근 의약 및 진단, 의료기기 사업화의 동향을 접하고 연구협력과 상생을 위한 교류의 장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vol. 599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