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의료원 소식] 세브란스, JCI 4차 인증 성공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6-06-30

 

세브란스, JCI 4차 인증 성공

뇌졸중 프로그램도 3차 인증 유지

 

 

 

세브란스병원이 JCI 4차 인증 유지에 성공했다.

 

지난 5월 18일부터 23일까지 4차 인증 유지 평가를 받은 세브란스병원은 환자 추적 조사(병실 방문 및 인터뷰), 시설 및 문서관리, 현장점검, 병원 리더십 인터뷰 등 병원 전 방위에 걸쳐서, 개정된 JCI 5판 기준으로 약 1,200여 개 항목을 평가 받아 98%의 기준 충족률을 보였다. 특히, 국제환자안전목표 준수 부분에서는 100% 기준을 충족했다.

 

JCI 평가자들은 세브란스병원의 환자안전 및 질 관리에 대해 탁월한 수준으로 평가하며, 세계수준의 국제안전목표 준수, 리더십의 질 향상과 환자안전 향상을 위한 굳건한 의지 및 지원, 안전한 시설과 청결한 환경관리, 직원들의 전문성 및 자신감 부분이 세브란스병원의 강점이라고 평가했다.

 

세브란스병원 뇌졸중 프로그램(Clinical Care Program Certification)도 지난 5월 25일부터 이틀간 평가를 받아 충족률 98%의 기준 충족률로 3차 인증 유지에 성공했다. JCI는 뇌졸중 팀이 뇌졸중 앱을 개발해 한국 전체 뇌졸중 치료에 기여한 부분과 입원환자에서의 신속하고 빠른 뇌졸중 진료체계와 직원과 공유하는 부분은 다른 나라의 병원에 홍보할 우수한 부분이라고 평가했다.

 

윤도흠 세브란스병원장은 “앞으로도 JCI 평가를 통해 변화와 자극을 긍정적으로 수용하고 지속적으로 변화 발전하는 계기로 삼을 것”이라고 말했다.

 

vol. 599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