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국제캠퍼스 소식] 글로벌융합기술원 첨단분석센터, 산업공단 전문인력 양성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6-06-30

 

글로벌융합기술원 첨단분석센터, 산업공단 전문인력 양성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사업으로 선정

 

 

글로벌융합기술원(원장 신무환) 소속 첨단분석센터가 산업공단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데 힘쓸 예정이다. 센터는 한국나노기술원이 주관하고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후원하는 ‘국가인적자원개발 컨소시엄 사업’ 운영기관으로 선정돼 산업체 인재들을 대상으로 무료 장비교육에 나서게 됐다.

 

국가인적자원개발 컨소시엄 사업은 우수한 물적․인적 인프라를 갖춘 공동훈련센터를 선정해 협약을 맺고 산업기술 인력의 역량 배양과 중소기업의 경쟁력 향상을 목표로 한다.

 

첨단분석센터는 나노-바이오-에너지-IT 융합 분야의 최첨단 장비를 보유해 국제적 수준의 융합 연구를 추진하고 있다. 지난 4월 한국나노기술원과 협약을 맺고 지난 5월 첫 교육을 시작으로 12월까지 총 10차례에 걸쳐 교육을 진행한다. 센터는 ‘나노바이오융합현장 인력 교육’이라는 주제로 극표면 성분분석기술, 나노바이오 결정분석기술, 나노바이오 원소분석 기술 등 3가지 부문에서 첨단 장비 교육을 국비 무료 훈련 과정으로 시행할 예정이다.

 

5월 25일부터 27일까지 진행된 첫 수업에 참가한 산업체 재직자들은 X-선 광전자 분광기(XPS)의 원리 및 응용강의 이론 교육을 비롯해 XPS 기초 이론 및 장비의 구조 설명, 장비를 사용한 실제 샘플 분석 등 실습교육까지 마쳤다.

 

여종석 글로벌융합기술원 첨단분석센터장은 “이번 사업으로 센터가 갖춘 인프라를 지역사회를 위해 활용할 기회를 갖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교육이 산업체 전문 인력의 개인적 역량 개발은 물론이고 더 나아가 중소기업의 기술 향상으로 이어져 강소기업의 글로벌 경쟁에 도움이 되고 산학협력이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교육 참가를 원하는 산업체 재직자(고용보험 가입자)는 센터 문의 후 교육참가신청서와 개인정보활용동의서를 작성해 이메일(chm22@yonsei.ac.kr)로 접수하면 된다.

 

vol. 599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