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신간 안내] 신간안내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6-06-30

 

신간안내

 

 

세월이 내게 가르쳐 준 것들

저자: 김우식

출판: 웅진윙스

 

“노인 한 사람이 죽으면 도서관 하나가 불타는 것과 같다.”는 아프리카 속담처럼, 어느 사회든 그 사회를 만든 어른 세대의 삶의 지혜는 뒤에 오는 세대에게는 귀한 자산이 아닐 수 없다. 『세월이 내게 가르쳐 준 것들』의 저자 김우식 (사)창의공학연구원 이사장은 오늘날 대한민국을 만들어온 주역 중 한 사람이다. 공학도 출신으로는 최초로 연세대학교 총장을 역임하면서 대학의 경쟁력을 높이는 데 앞장서고, 학계 출신으로 노무현 대통령 비서실장, 부총리 겸 과학기술부 장관을 역임하면서 인화의 정치, 대한민국 과학기술의 비전과 과학기술인에 대한 처우 개선 등을 이끌었다. 그는 자신의 삶을 꼼꼼히 돌아보면서 살아온 날들에서 배울 것들을 하나씩 정리하기로 했다. 그러기를 1년 남짓, 마치 고백을 하듯 지난 날의 고민과 상처, 내면의 갈등과 무기력, 삶이라는 여정에서 끝까지 견지해야 할 삶의 원칙과 다짐을 솔직 담백하게 세른세 편의 에세이에 담아냈다.

 

 

 

한국의 우주관

저자: 나일성

출판: 연세대학교 대학출판문화원

 

『한국천문·기상학사대계(韓國天文·氣象學史大系)』총 10권의 전집 중 제1권인 『한국의 우주관』은 우리나라 대표적 천문기상학자인 저자가 평생의 역작으로 고인돌과 고구려 무덤의 별자리 그림과 조선시대의 천문도를 통해서 본 한국인의 우주관을 잘 나타낸 학문적 가치가 충분한 귀중한 자료다. 저자는 과거 2천여 년 동안 한반도에서 관측하고 기록한 자연현상 중에서 천문과 기상에 관한 내용을 비롯해 선인들이 이룩한 많은 업적을 분야별로 분류했다. 저자가 후학들의 참고자료로 남기려 정리한 이 책은 앞으로 한국의 천문학사 연구를 수행하는 이들에게도 좋은 지침서가 될 것이다.

 

 

 

예수, 선생으로 만나다

저자: 한인철

출판: 연세대학교 대학출판문화원

 

이 책은 기독교가 오랫동안 잊고 있었던 혹은 잃어버렸던 예수를 되찾고자 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기독교가 예수를 그리스도로 고백하기 이전의 역사적인 한 인물로서의 예수, 성서학자들이 흔히 ‘역사적 예수(historical Jesus)’라고 부르는 그 예수의 가르침과 삶, 그리고 그 예수의 죽음과 부활을 역사적으로 조명해보고자 하는 것이다. 필자는 독자들이 이 책을 통해 “‘예수의 길’을 발견할 수 있기를 바란다. 예수가 자신의 전 생애를 통해 가고자 했던 그 길을 발견하고, 더 나아가서는 그와 같은 길을 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vol. 599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