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연세 사랑] 이태규 교수, 교내 안전 위해 수은응급처리키트 기증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6-05-04

이태규 교수, 교내 안전 위해 수은응급처리키트 기증

 

수은누출 사고 예방하고 안전한 학업 활동 이어가길 바라

 

 

이태규 교수(화공생명공학과)가 직접 개발한 수은응급처리키트 350세트를 기증했다. 이 교수가 기증한 키트가 교내 모든 안전보호구함에 비치되면서 우리 대학교는 수은누출의 위험에서 한층 안전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세계적 수은전문가로 꼽히는 이 교수는 수입완제품에만 의존하던 응급처리키트를 국내 최초로 흡착제, 활성액, 지시약, 보안경 등이 포함된 완전한 구성으로 개발했다. 나아가 수은 혹은 수은이 포함된 기구를 다루는 연구소, 병원, 학교 등에서 누출사고 시 빠르고 안전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했다.

 

이 교수는 “학내 수은누출 사고의 예방과 수은안전 인식변화를 위한 바람으로 응급처리키트 기부를 결심하게 됐다.”고 밝혔다. 또한 “이를 통해 학생들이 수은의 위험에 대해 인식하고 보다 안전한 학업 및 연구 활동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이 교수는 2008년 국내 유일의 수은안전 홍보사이트 ‘수은세상(www.mercury.or.kr)’을 개설해 수은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높이는 데 기여한 바 있다. 이밖에도 수은 안전에 대한 다방면의 카운셀링을 진행하면서 수은이 누출된 현장에 직접 방문해 실내공기 중 수은농도를 측정하고 수은을 회수하는 서비스를 론칭하는 등 수은안전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

 

vol. 597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