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신촌캠퍼스 소식] 미래교육원, ‘제1기 연세 제약사업 Market Access 전문가 과정’ 개설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6-05-04

미래교육원, ‘제1기 연세 제약사업 Market Access 전문가 과정’ 개설

 

약학대학과 함께 미래의 제약 산업 전문가 양성

 

 

미래교육원이 약학대학과 함께 ‘제1기 연세 제약 산업 Market Access 전문가 과정’을 개설했다.

 

이 과정은 의약품의 시장진입을 위한 주요 절차인 보험등재, 약가협상 등 주요 규제절차에 대한 지식과 방법론 습득을 통해 의약품의 효율적 시장진입을 돕는 동시에 우수한 신약품에 대한 국민의 접근성 향상에 기여하는 전문가를 양성하는 과정이다.

 

첫 입학식이 지난 4월 20일 오후 6시 한국어학당에서 열렸다. 30여 명의 입학생은 본교 재학생, 제약 및 제약 관련 산업 종사자로 구성됐다. 총 13주 과정으로 매주 수요일 저녁 7시부터 3시간씩 수업이 이루어지며 교수 및 정부기관 실무진, 제약기업 대표 및 전문가들로 구성된 강사진들의 이론 및 사례강의, 실습 형식으로 진행된다.

 

이두원 미래교육원장은 “양질의 다양한 교육을 시민들에게 제공하는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에서 20년 간의 교육운영 노하우를 활용하여 본 과정이 지속적인 연계 프로그램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동문 관계,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본 과정의 책임교수인 우리 대학 약학과 강혜영 교수는 “본 과정이 신약의 시장 진입을 위한 관련 제도에 대한 이론적 학습과 실무교육을 제공함으로써 제약산업 마켓 엑세스 전문가 양성에 대한 지속적 교육수요 충족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vol. 597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