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국제캠퍼스 소식] 재즈가 울려 퍼지는 국제캠퍼스의 봄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6-05-04

재즈가 울려 퍼지는 국제캠퍼스의 봄

 

서덕원 콰르텟과 함께한 제2회 RC공연

 

 

 

국제캠퍼스에 특별한 손님이 방문했다. 바로 2016학년도 제2회 RC공연 ‘All That Jazz’에서 재즈의 모든 것을 선보인 서덕원 콰르텟. 드럼의 서덕원, 보컬 이주미, 콘트라베이스의 고재규, 피아니스트 최한글로 구성된 재즈 앙상블 서덕원 콰르텟은 이미 각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아티스트들의 조합이었기에 공연 전부터 학생들의 기대를 한몸에 받았다.

 

“Billie’s Bounce”로 공연의 막을 연 서덕원 콰르텟은 “Fly Me to the moon”을 재즈 초창기 리듬인 랩타임을 시작으로 비밥, 쿨재즈, 삼바, 보사노바, 왈츠, 퓨전 재즈 등 다양한 변주로 해석하며 재즈의 리듬을 소개했다. 뿐만 아니라 연주자의 즉흥 연주가 서로 조화를 이루는 모습을 인상 깊게 보여주기도 했다.

 

보컬 이주미가 “So Dance Samba”를 부르며 리듬에 몸을 맡겼고, 슬로우 삼바 리듬을 감싼 피아노 선율과 드럼 솔로, 그리고 보컬의 스캣이 환상적인 조화를 이루면서 무대는 점차 절정을 향해 나아갔다.

 

이날 ‘All That Jazz’ 공연을 찾은 한성현(사학과) 학생은 “재즈에 문외한이었는데 이번 공연을 통해 재즈의 매력을 느꼈다.”고 말했다. 다음 RC 공연에서는 국제캠퍼스를 들썩일 DJ의 무대가 준비될 예정이다.

 

vol. 597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