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신간 안내] 신간안내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6-05-04

신간안내

 

 

 

Molecular Virology of Human Pathogenic Viruses

저자: 류왕식 교수 출판: Elsevier

 

류왕식 교수(생명시스템대학 생화학과)가 영문판 “바이러스학” 교재를 지난 5월 6일 출판했다. 다국적 출판사인 Elsevier사와 3년 전에 저술계약을 맺은 후 약 440쪽에 이르는 바이러스 분야 학부 및 대학원 교재를 출판한 것.

 

이 책은 이미 국내에서 한글로 2007년에 1판이 출판된 이후, 2013년 3판이 출판되어 약 35개 국내 대학에서 교재로 채택되어 널리 사용 중인 책 『바이러스학』의 영문판이다. 인간을 괴롭히는 AIDS 바이러스,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간염바이러스를 비롯해 최근 우리나라에서 문제가 되었던 MERS 바이러스 및 현재 브라질에서 문제가 되고 있는 Zika 바이러스에 이르기까지 주요 인체 바이러스를 바이러스 생활사를 중심으로 알기 쉽고 간결하게 서술했다.

 

 

白永瑞, 橫觀東亞: 從核心現場重思東亞歷史

저자: 백영서 교수 출판: 臺北:聯經書店

 

백영서 교수(사학과)의 두 번째 중문저서가 지난 3월 타이베이에서 출간됐다. 

 

1990년대 이래 동아시아담론을 주창해온 저자가 한반도, 타이완, 오키나와를 ‘핵심현장’으로 삼아 중국어권을 향해 발신한 동아시아 공생사회의 모색 과정이 담겨 있다. 또한 제도/운동으로서의 학문이라는 시각에서 사회인문학의 길을 모색한 역사학·한국학·중국학에 관한 글도 수록되어 있다.

 

vol. 597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