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연세 뉴스] 경영대, 프랑스 에섹 경영대학과 복수학위 협정 체결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6-03-30

경영대, 프랑스 에섹 경영대학과 복수학위 협정 체결

 

연간 최대 5명 복수학위 취득 가능해져

 

(사진 왼쪽부터 이재용 교학부총장, 에섹 경영대학 크리스티앙 케이닉(Christian Koenig) 국제처장, 김동훈 경영대학장.)

 

경영대학(학장 김동훈)이 프랑스 에섹 경영대학(ESSEC Business School)과 학부 과정의 복수학위 협정을 체결했다. 우리 대학교에서 학부 과정의 복수학위 협정을 체결한 것은 이번이 최초다.

 

프랑스 파리 근교에 위치한 에섹 경영대학은 AACSB 및 EQUIS 경영학교육 인증을 보유하고 있으며, 프랑스 주간지 르뽀엥(Le Point) 선정 ‘2015 프랑스 비즈니스 스쿨 학부 과정(2015 Business School in France for its Bachelor Degree)’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한 엘리트 대학이다.

 

지난 3월 3일 에섹 경영대학의 크리스티앙 케이닉(Christian Koenig) 국제처장이 우리 대학교를 방문해 에섹 경영대학장의 서명이 새겨진 협정서를 전달했다. 이날 협정식에서 이재용 교학부총장과 김동훈 경영대학장이 해당 협정서에 서명하면서 양 교간 학부 복수학위 협정이 공식화됐다.

 

이번 협정에 따라 각 학교별로 연간 최대 5명의 학생이 상대 교에서 해당 요건을 이수하면서 양교의 경영학 학사학위를 받을 수 있게 됐다. 우리 대학 재학생은 5학기 종료 후 6학기 시작 시점에 프랑스 에섹 경영대학으로 파견된다. 학기당 30 ECTS(15학점)씩 2개 학기(총 60 ECTS, 30학점)를 이수하고 졸업 논문 작성 후, 일정 기간의 인턴십을 거치면 복수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김동훈 학장은 “우리 대학은 프랑스 여러 대학과 오랫동안 꾸준히 협력관계를 구축해 왔고, 그러한 일련의 활동이 바탕이 되어 오늘의 복수학위 협정을 맺게 되었다.”며 “향후 국제무대에서 활동하려는 학생에게는 이번 협정이 큰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vol. 596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