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동정] 인물 동정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6-03-30

인물 동정

 

 

이은국 교수 / 행정자치부 조직혁신위원장 위촉

 

이은국 사회대학장(행정학과)이 지난 3월16일 행정자치부 조직혁신위원장으로 위촉됐다. 20명으로 구성된 본 위원회는 주요 국정과제와 정부 3.0 혁신과제를 선정해 진단과 컨설팅을 통해 기구 및 인력 조정안을 마련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임기는 1년이다.

 

 

조승우 교수 / ‘제9회 아산의학상’ 젊은의학자 부문 수상

 

조승우 교수(생명공학과)가 아산사회복지재단이 주최하는 ‘제9회 아산의학상’ 젊은의학자 부문에 선정됐다. 조 교수는 줄기세포를 이용해 심혈관계 및 신경계 난치성질환 치료를 위한 조직재생 기법을 개발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아산의학상은 정몽준 아산재단 이사장이 기초·임상의학 분야에서 뛰어난 업적을 이뤄낸 국내 의과학자를 격려하기 위해 2007년 제정했다.

 

 

장하나 선수 / HSBC 챔피언십 우승

 

장하나 선수(체육교육학 11학번)가 지난 6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HSBC 위민스 챔피언십에서 합계 19언더파로 우승했다. 지난 2월 코츠 챔피언십에서 생애 첫 LPGA우승을 거둔 데 이어 불과 한 달 만에 시즌 두 번째 우승을 차지했다. 2013년 KLPGA 투어 상금왕에 오른 뒤 지난해 LPGA에 데뷔한 장하나 선수는 올해 눈부신 기록을 이어오고 있다.

 

 

진기남 교수 / 2015 올해의 베스트 강사로 선정

 

진기남 교수(보건과학대학 보건행정학과)가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이 선정하는 ‘2015 베스트 강사’로 선발됐다. 베스트 강사상은 교육생들이 ▶강의내용 구성도 ▶강의 전달도 ▶기여도 등을 평가한 자료를 기초로 하며, 이번에는 5명이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진 교수는 지난해 국제의료서비스디자인 과정을 새로 개발했으며 의료관광과 관련된 다양한 과정에서 병원 실무자들에게 의료의 국제화 추세 및 마케팅에 대한 지식 전수 등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평가됐다.

 

 

하미경 교수 / 국가건축정책위원회 위원 선임

 

하미경 교수(실내건축학과)가 국가건축정책위원회의 위원으로 선임됐다. 본 위원회는 대통령 소속 위원회로서 국가의 건축분야 주요정책을 심의하고 관계 부처의 건축정책 조정 업무를 수행한다. 임기는 2016년 2월1일부터 2년이다.

 

vol. 596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