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신촌캠퍼스 소식] 리더십센터, 연세 리더스 캠프 열어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6-03-05

리더십센터, 연세 리더스 캠프 열어 

 

청소년들에게 창의성과 리더십 학습 경험 제공

 

 

리더십센터(이정훈 소장)는 지난 2월 13일과 20일, 신촌캠퍼스에서 예비 고등학생 200여 명을 대상으로 ‘연세 리더스 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캠프는 리더십센터의 차별화된 리더십 프로그램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인재육성 프로그램으로 전공 강의, 자기계발 및 학습코칭, 멘토링, 포트폴리오 작성, 대학생활체험 기회 등으로 구성됐다.

 

이번 캠프를 위해 리더십센터 산하 4개의 학생 단체(YKRF, YDMUN, 리더스클럽, YNEAN) 부원들뿐만 아니라 우수 재학생 50여 명이 멘토로 참여하며 그 동안 쌓아온 리더십 프로그램에서의 경험을 쏟아냈다.

 

 

13일에는 지원자들을 위한 다양한 전공강의가 진행됐다. 철학과 김형철 교수, 정치외교학과 최종건 교수, 경영학과 최정혜 교수, 건축공학과 성주은 교수, 화학과 최문근 교수가 강연자로 나섰다. 20일에는 KBS 정용실 아나운서, 외교부 강지오 사무관, OLSSU 조운호 대표, 스마트 스터디 황석인 프로젝트 매니저, 천문학과 이석영 교수의 동문특강이 이어졌다. 강의 뒤에는 참가자들이 자유롭게 질문하고 재학생 멘토들이 답을 하는 토크콘서트와 팀 발표 및 멘토 피드백 시간이 마련되기도 했다.

 

리더십센터 이정훈 소장은 “청소년들에게 창의성과 리더십을 배우고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많지 않은 것이 현실”이라며 “이번 캠프가 창의적 리더십과 셀프코칭(Self-coaching) 능력을 함양한 차세대 리더를 길러내는 디딤돌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캠프에 참가한 윤지원 학생(태화학교 1학년)은 “열정적인 친구들을 만나서 자극을 많이 받았고 기회가 되면 또 오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참가 소감을 전했다.

 

 

vol. 595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