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원주캠퍼스 소식] ‘K-Move스쿨’ 운영사업 차원 인니어 및 현지 실무 교육 실시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6-02-02

‘K-Move스쿨’ 운영사업 차원 인니어 및 현지 실무 교육 실시

 

 

원주캠퍼스(원주부총장 정건섭)는 1월 18일부터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인도네시아 현지에서 업무능력과 현지어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신규 연수생 14명을 선발해 2개월간 국내 실무교육을 실시한 후 진행된다. 원주캠퍼스는 지난해 11월 한국산업인력공단 주관 해외취업연수사업인 ‘K-Move스쿨’사업의 운영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K-Move스쿨’은 고용노동부 산하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청년들의 해외 우량기업 취업을 지원하는 해외산업체 수요 맞춤형 프로그램이다. 18주간의 어학 연수에 참가한 경영학 및 국제학, 글로벌행정학, 컴퓨터정보통신학, 통계학, 작업치료학 전공 14명의 학생들은 UI대비파과정 집중 연수 후 현지실무교육을 받을 예정이다.

 

‘K-Move스쿨’ 사업 책임교수인 이종오 교수(정경대학 경영학부)는 “이 프로그램은 장기적으로 원주캠퍼스 학생들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개인의 직무역량 강화에 중점을 두고 양질의 해외 일자리로 연계해 주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며“ 해외취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해외 대학 및 기업들과 협력해 다양한 연수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다.”고 밝혔다.

 

vol. 594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