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동정] 인물 동정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6-02-02

김용준 교수 / 마이크로나노시스템학회 회장 취임

 

김용준 기계공학과 교수가 사단법인 마이크로나노시스템학회(The Society of Micro and Nano Systems)의 회장으로 선출됐다. 마이크로나노시스템학회는 MEMS 기술과 나노기술을 기반으로 정보통신(IT), 바이오 메디컬(BT, MT), 환경 및 에너지(CT, ET) 등 다양한 분야와 기술적으로 연계된 융합연구를 지향하는 학회로 김 교수의 임기는 2016년 1월 1일부터 1년이다.

 

 

김태우 교수 /행정자치부 장관 표창

 

원주캠퍼스 보건과학대학 김태우 교수(임상병리학과)가 지난해 12월 31일 행정자치부(장관 정종섭)로부터 표창을 받았다. 김 교수는 지난 3년간 전문인력 양성사업의 일환으로 국립과학수사연구원(원장 서중석)과 원주캠퍼스 학부 및 대학원생들과 함께 과학수사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해 과학수사 전공의 개설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김판석 교수 /중앙공무원교육원 베스트 강사상 수상

 

김판석 교수(원주캠퍼스 정경대학 글로벌행정학과)가 2015년 공무원이 뽑은 최고의 강사로 선정됐다. 인사혁신처 산하 중앙공무원교육원은 2015년 출강한 외부강사 800여 명 중 김 교수를 비롯해 임마누엘 페스트라이쉬 경희대 교수, 김태유 서울대 공대 교수, 박정훈 서울대 법대 교수 등 4명을 ‘2015 베스트 강사’로 지난 12월 29일 선정했다. 베스트 강사상은 공무원에게 다양한 지식을 전수하고 경험을 공유하기 위해 노력한 최고의 강사에게 명예를 부여하면서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판석 교수는 말레이시아 과정 등 외국공무원 대상 교육훈련과 글로벌 리더십 포럼 등에 대한 공로 등을 인정받았다.

 

 

남형두 교수 / 제20회 한국법학원 법학논문상 수상

 

남형두 법학전문대학원 교수가 한국법학원이 선정하는 제20회 법학논문상을 받게 됐다. 판사, 검사, 변호사, 군판사, 군검사 등 법조실무가와 법학교수들이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한국법학원은 우리나라 유일의 포괄적 법률가단체로, 법률연구의 의욕을 고취시켜 법률문화의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1997년부터 법학계 회원과 법조실무계 회원의 논문 각 1편을 선정해 법학논문상을 시상하고 있다. 남 교수는 수상 논문인 “법률가와 표절”(사법 제30호, 2014. 12.)을 통해 고도의 정직성과 윤리의식이 요구되는 법률가 직역에서 발생할 수 있는 표절 문제를 법률적으로 검토함으로써 합리적 논의의 틀을 마련했다는 호평을 받았다.

 

 

박정우 교수 / 한국세무학회 학회장 취임

 

박정우 법학전문대학원 교수가 지난 1월 9일 열린 한국세무학회 정기총회에서 제27대 학회장으로 취임했다. 1987년에 창립한 한국세무학회는 국내 최대 규모의 조세 관련 학술단체로 약 2,500여 명의 교수·공인회계사·변호사·세무사 등이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박 교수는 기획재정부 세제발전심의위원회 위원, 조세심판원 비상임 심판관, 국세청 국세행정위원회 위원, 감사원 정책자문 위원 등을 역임한 바 있다.

 

 

홍태경 교수 /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표창

 

이과대학 홍태경 교수(지구시스템과학과)가 국가 예산 작성과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12월 31일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김경석 팀장 /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표창 수상

 

재단 감사평가실의 김경석 감사평가팀장이 투명하고 깨끗한 공직사회 조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15년 12월 31일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이 표창은 감사, 민원, 청렴·공직기강 확립 유공자를 발굴·표창함으로써 열심히 일하는 공직풍토 조성을 위해 공무원 및 대학 재직자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감사 분야에서는 전체 사립대학을 대상으로 2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김현중 주임 /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표창 수상

 

대외협력처 대외협력1팀 김현중 주임이 2015년 대학 재원 다변화 유공자로 선정돼 지난 1월 사회부총리겸 교육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정부의 고등교육 재정 지원 확대와 더불어 대학 자체 재정수입 확충이 요구되는 가운데 김 주임은 기부금 수입 확대, 수익용 기본재산의 수익성 제고 등 대학 재원 다변화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표창장을 수여받았다.

 

 

조인수 팀장 /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표창 수상

 

국제캠퍼스 글로벌교육원 조인수 행정팀장이 우리나라 대학의 국제화에 기여한 공로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조 팀장은 한국국제교육자협회를 공동창립하고 4년간 회장을 역임하면서 외국인 유학생 유치와 관리에 관한 최신 정보를 전국대학의 교직원들이 서로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외국인 학생 유치에 크게 기여해 표창장을 수여받았다.

 

vol. 594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