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동정] 인물 동정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5-12-15

인물 동정

 

 

강성웅 교수 / 대한심장호흡재활의학회 회장 연임

 

의대 강성웅 교수(강남 재활의학과)가 지난 11월 14일 열린 '대한심장호흡재활의학회 제5회 학술대회 및 총회'에서 회장에 연임됐다. 강 교수는 2010년 국내 심장호흡재활의학분야의 전문가들을 모아 대한심장호흡재활의학회를 창립했으며 창립회장으로 선출된 바 있다. 임기는 2년이다.

 

 

김명호 교수 / ‘제12회 서재필의학상’ 수상

 

김명호 명예교수가 서재필기념회(이사장 안병훈)가 주는 ‘제12회 서재필의학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김 교수는 우리 대학 보건대학원장 등을 지내며 국가보건정책 수립에 참여해 보건의료 선진화에 기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서재필의학상’은 한국인 최초의 서양 의사이자 독립운동가인 송재(松齋) 서재필 선생을 기려 제정한 상으로 의사 및 의학자에게 수여한다.

 

 

김범수 교수 / OECD SPDE 정보보호이사회 부의장 취임

 

정보대학원 김범수 교수(바른ICT연구소 소장)가 지난 12월 2일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된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정보보호작업반(Working Party on Security and Privacy in the Digital Economy, 이하 SPDE)회의에서 부의장으로 선출됐다.

 

SPDE는 정보보호 관련 정책과 이슈를 주관하는 OECD 산하 실무 작업반(Working Party)으로 주요 국가의 정보인프라 보호, 개인정보 보호, 사이버 보안 등 온라인 정보보호 업무를 주관한다. 또한 국제간 정보보호 활동과 관련된 회원국의 정책 검토와 가이드라인 제정, 국제적 규범 마련 등 주요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김 교수가 OECD 34개 회원국의 정보보호 관련 규제 및 정책 이슈를 조정하는 부의장으로 선출됨에 따라 우리나라는 국제사회에서 정보보호 정책 분야의 논의를 주도적으로 이끌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됐다.

 

 

최종훈 교수 / 마르퀴즈 후즈후 인명사전에 등재

 

최종훈 교수(치과대학 구강내과학교실)가 세계적인 인명사전 ‘마르퀴즈 후즈 후(Marquis Who's Who in the World)’ 2016년판에 등재된다. 최 교수는 대한안면통증·구강내과학회 학회장을 맡고 있으며, 청와대 의무실 자문교수로 활동하는 등 다양한 연구와 강의 및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마르퀴스 후즈 후는 미국 인명정보기관(American Biographical Institute: ABI), 영국 캠브리지 국제인명센터(International Biographical Center: IBC)와 함께 세계 3대 인명사전으로 꼽히며, 1899년 발간된 이후 해마다 전 세계 215개국 가운데 탁월한 연구업적을 이룬 학자 및 저명인사를 엄격한 심사를 통해 선정하고 있다.

 

vol. 592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