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국제캠퍼스 소식] RC 음악제 ‘REC’개최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5-12-15

RC 음악제 ‘REC’개최

 

● 총 178명 참가해 치열한 경선 벌여

 

 

RC year Ending Concert(이하 REC)가 지난 12월2일 오후 7시 30분 국제캠퍼스 종합관 301호에서 열렸다.

 

REC는 단순한 ‘교육 프로그램’이 아닌 국제캠퍼스의 12개 하우스를 아우르는 전교생의 축제다. 매해 말 RC 교육과정을 훌륭하게 마친 학생들을 기념하는 연말 콘서트로서 참가를 원하는 학생들은 각 하우스 별로 오디션을 본 뒤 선발된 12개의 팀들이 최종 무대에 오르게 된다.

 

올해 REC는 모두의 관심이 집중된 행사답게 예선부터 총 58팀 178명의 학생들이 참여해 그 인기를 입증했다.

 

뮤지컬 <오페라의 유령> 의 “The music of the night”을 완벽히 소화해 낸 이호영(전전 15)부터 레이디 가가의 “Poker Face”를 편곡해 선보인 집중호우 밴드, 겨울왕국 OST “Do you want to build a snow man”을 팝핀과 비보잉으로 풀어낸 Dream Cube까지 각각의 참가자들은 실력 외에도 독특한 예술 감각을 뽐냈다.

 

이날 인기상은 용재 하우스의 댄스팀 ‘ㅋㄹㅋㄹ’가 수상했고, 장려상은 아리스토텔레스 하우스의 구교민(UIC 15)에게, 우수상은 한결 하우스의 ‘Dream Cube’에게 돌아갔다. 최우수상은 치원 하우스의 ‘가랑비’가 수상했다.

 

평가는 보컬과 안무 실력, 창의력, 무대 매너 그리고 청중들의 반응을 중심으로 이루어졌다. 심사위원을 맡은 송지욱 선생(연세대학교 작곡과, 현 JYP 작곡가 겸 프로듀서)과 김덕원 선생(이화여자대학교 성악과, 보스턴대학/서울 시향 공연기획)은 심사평과 함께 “오늘 공연은 우열을 가리는 자리가 아니라 음악과 문화로 소통하는 시간”이라고 평가했다.

 

vol. 592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