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원주캠퍼스 소식] 한국산업인력공단 서울지역본부와 K-Move 스쿨 연수과정 운영 표준약정서 체결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5-12-15

한국산업인력공단 서울지역본부와 K-Move 스쿨 연수과정 운영 표준약정서 체결

 

● 인도네시아 글로벌 지역전문가 육성 목표

 

 

원주 캠퍼스(원주부총장 정건섭)는 한국산업인력공단 서울지역본부(본부장 변무장)와 지난 11월 23일 청파회의실에서 ‘K-Move스쿨 연수과정 운영 표준약정서’를 체결했다.

 

원주 캠퍼스는 이번 ‘K-Move스쿨 장기연수과정 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14명의 신규 연구생을 선발해 11월부터 인도네시아 현지와 국내에서 교육을 실시한다. 연수 참가자에게는 1인당 920만원의 교육비와 장학금이 지원된다.

 

원주 캠퍼스는 3,000여 개의 한국 기업이 진출해있는 인도네시아의 지역전문가 양성을 위해 현지 상공회의소와 기업들 간 교류를 통해 다방면에서 협력관계를 구축했다. 또한 원주 캠퍼스는 현지 기업의 맞춤 수요 인재를 양성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실무 교육 프로그램을 구성해 현지 취업을 수행하고자 인도네시아 명문대학인 BIPA와 협약을 체결했다.

 

황재훈 원주기획처장은 “이 프로그램은 장기적으로 원주 캠퍼스 학생들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개인의 직무역량 강화에 중점을 두고 양질의 해외 일자리로 연계해 주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고 말했다.

 

vol. 592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