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의료원 소식] 김모임간호학연구소 개소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5-12-15

김모임간호학연구소 개소

 

● 김모임 교수에 감사패 전달

 

 

간호대학은 11월 16일 동문회관에서 김모임간호연구소 개소기념식을 가졌다.

 

간호대는 지난해 8월 김모임 명예교수의 전 재산 기증을 통해 안정적인 재정기반을 확보하면서, 김모임 교수의 상징성을 통해 간호 연구의 새로운 전기를 마련하고자 1972년 설립된 정책연구소의 명칭과 조직을 개편하고 김모임간호연구소를 개소했다. 정책연구소는 그 동안 국민건강증진과 간호학문 발전을 위한 건강 정책 개발 및 간호 인력 훈련 등을 전개해왔다.

 

개소 기념식에는 김모임 명예교수와 정갑영 총장, 정남식 의료원장을 비롯해 김병수, 송자 전 총장, 간호와 보건분야 인사 및 간호대 교직원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김선아 간호대학장 겸 김모임간호학연구소장은 “건강관련 정책개발을 위한 연구 활동과 간호 전문직 발전을 위한 제도개선, 국제보건사업 참여, 간호계 리더 육성에 힘쓸 것”이라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정갑영 총장은 김모임 교수에게 감사와 존경의 뜻을 담아 감사패를 전달했다.

 

이날 김모임 교수의 삶을 다룬 책 「소연 김모임 이야기-꽃들에게 꿈(김의숙, 오가실 지음)」과 「간호의 역사를 바꾼 큰 스승-소연 김모임(조호순 지음, 안경덕 옮김)」 두 권의 출판기념회도 열렸다.

 

김모임 교수는 한국 간호학의 산실인 간호대에 자신의 이름을 딴 연구소 설립을 위해 노력해 준 정갑영 총장과 김선아 학장, 그리고 간호대 교수들에게 감사하다는 뜻을 전하며 “인접학문과의 끊임없는 국내외적인 교류와 협력을 이루며 융·복합적인 연구를 통해 간호 산업 연구 등 간호연구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 세계간호학의 중심이 되길 바란다.”고 답례했다.

 

vol. 592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