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신촌캠퍼스 소식] 프리미엄 세계문화체험 프로그램 2기 수료식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5-12-15

프리미엄 세계문화체험 프로그램 2기 수료식

 

 

미래교육원이 주최하는 ‘프리미엄 세계문화체험 프로그램’ 2기 수료식이 지난 12월 2일 백양누리 그랜드볼룸에서 열렸다.

 

지난 3월 처음 시작된 본 프로그램은 주한 대사관 10여 곳과 협력해 세계문화를 체험하는 국내 유일 프로그램이다.

 

2기를 맞은 프리미엄 세계문화체험 프로그램은 지난 한 학기동안 다채로운 문화 체험의 시간으로 채워졌다. 수료생들은 콜롬비아 대사관저, 필리핀 대사관저, 에콰도르 대사관저, 터키 대사관저, 미국 대사관 공보원, 이탈리아 대사관저, 중국 대사관, 스페인 대사관저, 남아프리카공화국 대사관저 등을 방문해 전통 음식을 즐기며 각국의 독특한 문화를 체험하고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상해 대한민국 총 영사관 및 CJ 상해지사를 방문하는 등 특별 해외 워크샵을 진행하기도 했다.

 

수료식에는 기업 대표와 전문가로 구성된 17명의 수료생과 박진배 행정대외부총장, 이두원 미래교육원 원장, Arslan Hakan OKCAL 터키 대사 내외, Nozuko Gloria Bam 남아프리카공화국 대사, Robert W. Ogburn 미국 대사관 공보참사관 내외, Jorge A. Icaza G. 에콰도르 총영사, Roderico Caparas Atienza 필리핀 총영사, Isimail Esau 남아프리카 공화국 정치부 참사관 등 각국의 외빈들이 참석해 2기 프로그램의 수료를 축하했다.

 

이날 이두원 미래교육원장은 “이 프로그램을 개발할 때 넘어서야 할 많은 장애물들이 있었지만 어려운 시간을 극복하고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게 된 것에 감사하고 원우들의 수료를 축하한다.”고 축사했다.

 

1기에 이어 2기에도 프로그램을 수료한 김동준 큐캐피탈 파트너스(주) 부회장은 “아무리 사회적 지위가 높아도 체험할 수 없는 특별한 체험을 이 프로그램을 통해 할 수 있다는 것이 이 프로그램의 최고의 장점”이라고 밝혔다.

 

한편 제3기 프리미엄 세계문화 체험 프로그램은 2016년 상반기에 예정되어 있으며, 2기와 중복되지 않는 나라들로 구성된다. 현재 미래교육원에서는 제3기 입학생을 모집 중이다.

 

vol. 592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