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신촌캠퍼스 소식] 알버트 비어만 현대차 부사장 초청 강연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5-12-15

알버트 비어만 현대차 부사장 초청 강연

 

● 고성능 브랜드 N의 비전

 

 

경영대학은 지난 11월 17일 오후 4시 경영관 용재홀에서 현대자동차 알버트 비어만 부사장 초청 특강을 개최했다.

 

‘Vision of N’이라는 이름으로 열린 이번 강의는 현대자동차가 최근 발표한 새로운 브랜드 ‘N’을 주제로 진행됐다. N은 BMW의 M, 벤츠의 AMG에 대응되는 고성능 차량(High Performance Vehicle) 브랜드로서 2017년 양산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다.

 

BMW의 고성능 브랜드 M 연구소장을 역임한 알버트 비어만은 최근 현대차의 N브랜드 총괄 부사장으로 영입됐다. 그는 자동차에 관심이 많았던 유년기 시절에 대한 회고부터 BMW에서 31년간 근무하면서 고성능 브랜드 M의 개발 과정에 참여한 경험과 최근 현대차에서 진행 중인 프로젝트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줬다.

 

 

현대차 N 브랜드 론칭 준비 과정을 설명하는 부분에서는 자동차의 기술적인 내용이 많았는데 비어만 부사장은 경영학을 전공한 학생들이 이해하기 어려울 것을 우려하며 쉽게 설명하려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다. 그러나 상세한 연구 데이터에 대한 설명을 할 때는 개발 책임자로서 자신감을 어필했다.

 

한 시간 반 정도 진행된 강연 이후에는 질의응답 시간이 이어졌다. N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가격 경쟁력 등에 관한 다양한 질문이 쏟아졌고 비어만 부사장은 모든 질문에 진지하게 답변했다. 특히 “브랜드 책임자로서 어떤 철학을 가지고 있느냐”는 질문에 콘서트홀을 예로 들며 “모든 구성요소가 완벽해야 좋은 소리를 담아낼 수 있다.”는 비유로 답변해 학생들의 공감을 얻어내기도 했다.

 

vol. 592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