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연세 뉴스] 언더우드국제대학, 국내 대학 최초 Common Application 가입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5-12-15

언더우드국제대학, 국내 대학 최초 Common Application 가입

 

클릭 한번으로 전 세계 600개 대학에 지원

 

 

언더우드국제대학이 국내 대학 최초로 Common Application에 가입해 올해 처음으로 입학전형을 실시했다. Common Application은 미국지역 수험생들에게 간소화된 대학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비영리 기관으로 하버드, 예일, 프린스턴 등 유수의 대학교가 소속돼 있다. 현재는 미국뿐 아니라 캐나다, 프랑스, 영국, 중국, 싱가포르 등 전 세계 17개국 600개 이상의 대학교가 가입된 통합 대학지원 플랫폼이다.

 

언더우드국제대학은 Common Application 가입으로 다양한 우수 외국인 학생들이 보다 쉽게 대학에 지원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Common Application에서 공통 지원서를 작성하면 지원자는 클릭 한 번으로 가입된 모든 대학교에 온라인으로 지원서를 제출할 수 있다. 현재 Common Application을 통해 연간 85만 명의 지원자가 350만 개의 지원서를 대학교에 제출하고 있다.

 

2016년 언더우드국제대학 입학을 희망하는 전체 외국인 지원자 중 25%가 Common Application을 통해 지원했으며, 3차 전형이 실시되는 3월까지 지원자 수는 더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고등학교 진학 담당 교사들도 Common Application을 통해 각 대학의 다양한 입학전형 정보를 습득하고, 입시에 필요한 서류를 직접 등록하고 있다. 언더우드국제대학의 Common Application 가입은 우리 대학 홍보에 기여할 뿐 아니라 교사 및 학생들의 접근이 수월한 효과적인 플랫폼을 확보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갖는다.

 

vol. 592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