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연세 뉴스] 언더우드국제대학 10주년 기념행사 개최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5-11-13

언더우드국제대학 10주년 기념행사 개최

 

‘글로벌 시대의 인문학’ 주제로 학술행사 진행

 

 

언더우드국제대학이 지난 10월 28일 설립 10주년을 기념해 학술행사와 만찬을 개최했다.

 

전 수업이 영어로 진행되는 아시아 최초의 교양학부 중심 대학(Liberal Arts College)으로의 도약을 시작한지 10년. 2005년 5개 전공, 58명의 신입생으로 구성된 단일학부에서 출발한 언더우드국제대학은 10년이 지난 지금 16개 전공, 50여 개 국가에서 온 1,700명 규모의 단과대학으로 성장했다.

 

이날 언더우드국제대학은 10년의 자취를 돌아보고,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기 위해 세계 유수의 교양학부 중심 대학에서 초청된 6명의 석학이 패널로 참여한 학술행사를 진행했다. ‘글로벌 시대의 인문학(Liberal Arts in the Age of Globalization)’을 주제로 새천년관 대강당에서 열린 학술행사에서는 글로벌 시대 인문학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열띤 토론을 벌였다.

 

 

정갑영 총장은 축사를 통해 “10년 전 언더우드국제대학의 태동이라는 비전을 공유했던 한 사람으로서 언더우드국제대학이 일궈낸 10년의 성공과 발전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아시아의 선구적인 교양학부 중심 대학으로서 언더우드국제대학이 앞으로도 시대에 필요한 글로벌 리더 양성의 역할을 잘 수행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연이은 만찬행사에서는 오랜만에 한 자리에 모인 전·현직 교직원, 동문, 재학생, 학부모, 후원자 230여 명이 한 마음으로 언더우드국제대학의 생일을 축하했다.

 

vol. 590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