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국제캠퍼스 소식] 동문선배와 함께 하는 진로탐색 간담회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5-11-13

동문선배와 함께 하는 진로탐색 간담회 

 

 

국제캠퍼스 RC 교육원은 11월 2~3일과 5일에 1학년 RC 학생들을 대상으로 ‘동문선배와 함께 하는 진로탐색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특강은 진로 결정에 고민이 많은 RC 학생들에게 희망업종 분야에 대해 개괄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현직에 종사하는 멘토와의 대화를 통해 진로 결정에 도움을 주고자 기획됐다.

 

이번 진로탐색 간담회는 UNESCO APCEIU의 이목은 전문관(정외 01),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정해영 과장(사회/국문 96), 금융감독원 회계조사국의 구차성 선임검사(경영 99), MBC 아나운서이자 전국 아나운서 연합회의 사무국장을 맡고 있는 한준호 아나운서(수학/생디 96), K Cube Ventures의 정신아(불문/경영 94) 파트너, 포스코 글로벌 R&D센터 PAC의 정연승 연구원(금속 99) 등 동문 선배들이 강의를 맡아 더욱 의미가 크다. 6명의 동문들은 직업 관련 이야기 뿐 아니라, ‘대학생활의 방향성, 독서의 중요성, 가치관과 정체성’ 등 1학년 학생들에게 필요한 내용을 선배로서 조언했다.

 

 

‘방송/언론/홍보’ 강의에 참석한 민세훈(언홍영 15) 학생은 “방송계 입사 방법에 대해 막연하기만 했었는데, 구체적인 입사과정과 솔직한 답변들이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조언 속에 담긴 선배님들의 마음이 전달되어 감동적이었다.”며 소감을 전했다.

 

한편, RC 교육원은 11월 10일 한국교통대학교 박준수 교수(기계 03)와 국토교통부의 육인수 사무관(건축 99)을 초빙해 이공계 학생들을 위한 2차 진로탐색 간담회 자리를 마련하기도 했다.

 

vol. 590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