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연세 뉴스] 세이케 아츠시 게이오대 총장에 명예박사 학위 수여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5-11-03

세이케 아츠시 게이오대 총장에 명예박사 학위 수여

 

 

우리 대학교가 세이케 아츠시(Atsushi Seike) 게이오대학 총장에 명예경제학박사 학위를 수여했다. 지난 10월 26일 오후 2시 루스채플에서 열린 학위수여식에는 정갑영 총장, 신현윤 교학부총장, 정남식 의무부총장, 박진배 행정대외부총장, 문성빈 대학원장, 조재국 교목실장 등 학교 관계자들과 재학생들이 한 자리에 모여 학위 취득의 영광을 함께 나눴다.

 

세이케 총장은 세계 고등교육의 발전과 우리 대학교와의 학문 교류협력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명예경제학박사 학위를 받게 됐다. 1954년 4월 11일 동경에서 태어난 세이케 총장은 1978년 게이오대학 경제학부를 졸업하고 1993년 게이오대학에서 노동경제학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1980년 게이오대학 교수로 취임한 이래 일본노무학회장, 일본경제학회 이사, 시니어사회학회 부회장 등 주요 학회 임원직을 역임했으며, 10여 권의 저서와 국내외 수십 편의 논문을 발표해 노동경제학의 발전을 위해 노력했다.

 

 

특히 2009년부터 현재까지 게이오대학 총장으로 재임하는 동안 우리 대학교와 학문 교류협력에 크게 기여해 왔다. 나아가 양교와 홍콩대학교가 함께 참여하는 ‘3-캠퍼스 프로그램’의 시작과 더불어 미국의 프린스턴(Princeton), 코넬(Cornell), 영국의 애딘버러(Edinbuurgh) 대학교 등이 참여하는 ‘G10 콘소시엄’의 기반을 구축함으로써 세계 고등교육의 국제화와 발전에 크게 이바지했다.

 

이날 학위수여식에서 세이케 총장은 “연세대학교에서 학위를 받게 되어 감사하고 게이오대학 전체에 영광스러운 일”이라며 “연세대학교와의 오랜 우정을 이어나가며 앞으로 더 많이 협력하길 기대한다.”고 감사의 마음을 표했다.

 

vol. 589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