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의료원 소식] 문화 · 휴식공간 ‘우리 라운지’ 조성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5-11-03

문화 · 휴식공간 ‘우리 라운지’ 조성

 

● 자연환경 통한 휴식 공간

● 다양한 문화행사 가능한 무대도 들어서

 

 

의료원이 환자와 보호자를 위한 문화, 휴식 공간으로 세브란스 본관과 종합관 사이의 공간에 ‘우리 라운지’를 조성한다.

 

그동안 본관과 종합관 앞 공간은 환자와 보호자들의 휴식공간으로 이용돼 왔지만, 실외인 까닭에 비가 오거나 추운 겨울에는 이용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었다. 이번 공사로 이런 단점을 보완해 부족한 휴식공간을 확보하고, 날씨에 상관없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생동감 넘치는 문화 휴게 공간이 조성된다. 본관과 종합관이 연결됨에 따라 교직원의 이동 편의성도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새롭게 조성되는 우리 라운지는 자연 채광을 이용한 친환경 공간으로, 아열대 나무 및 수공간으로 구성된 새로운 실내 조경으로 조성돼 환자와 보호자들은 자연공간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약 60석 규모의 상시 공연 공간도 마련돼 다양한 공연을 즐길 수 있고, 본관의 아트스페이스도 새롭게 꾸며져 문화 공간으로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가족단위의 방문객들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다양한 콘셉트의 대기공간과 함께 수술실 현황 모니터도 설치돼 수술환자 보호자들이 좀 더 쾌적한 공간에서 대기할 수 있다.

 

특히, 본관과 종합관을 연결하는 브릿지가 설치되고, 종합관 2층과 4층을 오가는 셔틀 엘리베이터가 신설돼 보행약자 및 카트를 이용하는 내부 직원들의 편리함을 더했다.

 

우리 라운지는 자연과 문화가 살아있는 휴식공간으로 세브란스가 추구하는 병원 문화를 실현하는 공간으로 환자와 보호자들의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공사는 2016년 6월 16일까지 8개월간 진행될 예정이며, 공사기간에는 본관 3층 종합관 방향 출입구와 종합관 2~4층 출입구가 폐쇄된다.

 

vol. 589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