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국제캠퍼스 소식] RC 교육원, 2015년 인천송도 국제마라톤대회 참가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5-11-03

RC 교육원, 2015년 인천송도 국제마라톤대회 참가

 

 

RC 학생 330여 명이 지난 10월 4일 송도 센트럴파크에서 개최된 ‘인천송도국제마라톤대회’에 참가했다. 이번 마라톤 프로그램은 2015년 2학기 RC 교육 중 비교과과정의 일환으로 인천송도 마라톤조직위원회와 연계해 진행됐다. 대회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각기 5km와 10km에 참가신청을 했고, RC 교육원에서 참가비의 40% 가량을 지원받았다.

 

이 행사는 RC 교육목표 중 하나인 ‘문화공동체’에 부합하는 것으로 학생들에게 배움의 영역을 전공과목에서 스포츠 활동까지 확장시키는 기회를 제공한다. RC 교육원장 장수철 교수는 “건강한 신체에 건강한 정신이 깃든다.”며, 학생들의 체력 증진 뿐 아니라 의식적, 정신적인 성장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행사 참여는 각 하우스별로 이루어졌으며, 담당 RA들과 RM 교수님들도 대회에 함께 참가했다. RA들은 대회 시작 1시간 전인 오전 8시경부터 학생들을 맞을 준비를 했으며, 8시 30분경에는 하우스별로 모여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자체적으로 준비운동을 하는 등 생기 넘치는 모습을 보였다. 곧이어 RC 학생들은 달리는 거리에 따라 순차적으로 출발하여 따스한 햇볕과 시원한 바람을 벗삼아 순조로이 레이스를 펼쳤고 전원이 완주해 기념메달을 받았다.

 

이어서 센트럴파크에서 다과를 즐기고 인근 레스토랑에서 회식을 하는 등 하우스별 뒤풀이가 진행됐다. 학생 참여도가 가장 높았던 용재하우스의 박민욱 RA(신학12)는 “이른 아침이라 피곤해하는 학생도 있었지만, 경기가 시작되니 다들 즐겁게 참여했다. 완주 후에도 뿌듯함을 감추지 못하는 아이들이 많았다.”고 전했다. 또 “담당 학생들, 동료 RA들과 함께 땀을 흘리고 격려하며 뛰었던 경험이 특별한 기억으로 남을 것 같다. 또 많은 것을 느끼고 배웠다.”며 완주 소감을 밝혔다.

 

vol. 589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