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국제캠퍼스 소식] 글로벌융합기술원, 디지펀 아트 전시 체험부스 개설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5-11-03

글로벌융합기술원, 디지펀 아트 전시 체험부스 개설

 

● 디지털 기술과 드로잉 행위를 결합해 특별한 경험 선사

 

 

글로벌융합기술원과 서울시립미술관이 협력해 제작한 드로잉 체험 공간이 지난 9월 22일부터 서울시립미술관 디지펀 아트 전시회에 개설됐다.

 

디지펀 아트는 오늘날 커다란 하나의 문화로 자리 잡은 디지털 모바일 기기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해 제작한 작품들을 한 자리에 선보이는 전시다. ‘도시 풍경(Urban Scape)’이라는 주제와 공통의 매체(휴대용 모바일 기기)를 중심으로 6명의 한국 현대미술가, 6명의 국내외 디지털 모바일 아티스트, 우리 대학 글로벌융합기술원, 공모전을 통해 시민들이 함께 작품 제작 및 전시에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 전시는 크게 4가지 섹션으로 구성되었는데, 그 중의 하나가 픽셀도시풍경체험부스로 남녀노소 관람객 모두가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작품이다. 이 작품은 글로벌융합기술원 소속 김진효 학생의 구상이 서울시립미술관에서 주최한 공모전에 당선되면서 드로잉 체험 공간으로 제작됐다.

 

디지털 테크놀로지와 아날로그적인 드로잉 행위를 결합하도록 만든 ‘픽셀 스케이프(Pixel Scape)’는, 관람객이 사진을 찍고 그 위에 드로잉을 하면 픽셀화된 이미지로 변환되는 작업으로, 간단한 행위가 상상력을 자극하는 그림으로 변화되는 흥미로운 체험을 제공한다.

 

vol. 589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