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신촌캠퍼스 소식] 미래교육원, 2015 책임운영기관평가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5-09-16

미래교육원, 2015 책임운영기관평가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

● 대학출판문화원 … 2년 연속 우수 책임운영기관

 

 

미래교육원이 교내 최우수 책임운영기관으로 선정됐다. 기획실 책임운영기관 관리위원회(위원장 박진배 행정대외부총장)는 지난 8월 26일 관리위원회를 개최하고 자체평가위원회(위원장 김영세 기획실장)의 책임운영기관 모니터링 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다음과 같이 발표했다. 한편 대학출판문화원은 우수 책임운영기관으로 선정됐다.

 

자체평가위원회에서 실시한 모니터링 평가는 기존의 실적 평가와 달리 책임운영기관의 자율적인 책무성을 보장하는 방향으로 이뤄졌다. 예컨대, 지난해 책임운영기관평가에서 도출된 기관별 개선 요청 사항에 기반해 한 해 동안 책임운영기관의 실제 개선 정도를 중심으로 평가했다.

 

미래교육원은 수익성 개선과 더불어 작년도 평가에서 도출된 개선 요청 사항을 탁월히 수행한 것으로 평가받았다. 특히, 본교의 우수 교수 자원을 활용한 고품위 중심의 프로그램을 편성하고 세브란스와의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등 학교의 특성을 잘 살리면서 경쟁 기관들과의 차별성을 확보한 기획 및 실행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대학출판문화원은 작년도 평가에 이어 2년 연속으로 우수 책임운영기관에 선정됐다. ‘2030년 세계 10대 대학 출판사’라는 비전에 맞춰 개선요청 사항들을 잘 이행하고 연속으로 흑자운영을 이뤄낸 것이 이 같은 결과로 이어졌다.

 

우리 대학교의 책임운영기관제도는 지난 2013년 최초로 도입됐다. 책임운영기관이란 재정 수준이 일정 규모 이상의 기관으로 해당기관의 설립목적을 수행함에 있어 재정 및 일반 운영에 대한 자율성을 부여받은 기관인 동시에 학교 재정에 기여할 수 있는 기관을 의미한다. 현재 언어연구교육원 한국어학당, 외국어학당, 미래교육원, 공학원, 대학출판문화원, 상남경영원 등 총 6개 기관이 책임운영기관으로 지정되어 있다.

 

vol. 586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