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의료원 소식] 의학교육논단, 한국연구재단 등재학술지로 선정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5-08-29

의학교육논단, 한국연구재단 등재학술지로 선정

 

 

의과대학에서 의학교육의 학술적 발전을 위해 발간하는 의학교육논단(발행인 이병석 의과대학장, 편집위원장 전우택 의학교육학과 교수)이 최근 한국연구재단의 한국학술지인용색인(KCI) 등재학술지로 선정됐다. KCI는 국내 학술지 정보와 논문 정보(원문) 및 참고문헌을 데이터베이스화해 논문 간 인용관계를 분석하는 시스템이다. 국내 학술지 및 게재논문에 대한 각종 학술정보를 제공하고 학술지의 질적인 수준을 평가할 수 있는 도구로 활용된다. 특히 각종 연구비 투자 분야 선정이나 전략수립의 기초자료로 활용이 가능하다.

1999년 창간된 의학교육논단은 의학교육 전반에 관한 이론적 고찰과 대안을 제시하며, 교육 관련 종설 및 의료인문학 관련 연구 결과물 등을 공유하는 전문학술지다.

2010년부터 3회 연속 KCI 등재후보학술지로 선정됐으며, 올해 계속평가에서 국내 의학교육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독창적 학술지로 인정받았다. 의학교육논단은 지금까지 17권 2호가 온라인 및 오프라인으로 발간됐고, 이번 KCI 등재에 따라 원문을 KCI 홈페이지(https://www.kcigo.kr)나 의학교육논단 홈페이지(http://www.ysmed.net/kme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KCI 등재지로 선정됨에 따라 의학교육논단은 대외적 위상 확보는 물론, 질적 향상 및 연구의 효율성 제고를 기대할 수 있을 예정이다. 한편, 의학교육논단 17권 3호(10월 31일 발행)에 대한 원고접수 및 문의는 의학교육논단 편집실(02-2228-2512, kmer@yuhs.ac)로 하면 된다.

 

 

 

vol. 585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