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신촌캠퍼스 소식] OSE 센터, ‘YSCEC2 탐험대’ 모의 강좌 운영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5-08-29

OSE 센터, ‘YSCEC2 탐험대’ 모의 강좌 운영

● 321명 학생 참여 … 우수 탐험대원 시상

● 상호 소통을 통한 이용자 친화적 시스템 구축에 기여

 

 

Open Smart Education 센터(이하 OSE 센터)가 2015학년도 2학기부터 본격적으로 사용될 YSCEC2를 학생들이 미리 경험해 볼 수 있도록 여름방학 동안 ‘YSCEC2 탐험대’ 모의 강좌를 운영했다. 이번 모의 강좌에는 총 321명의 학생이 탐험대원으로 등록해 다양한 학습 활동에 참여했다. 더불어 칭찬, 오류, 개선 요청 등 세 가지 게시판에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고 최종 평가지를 제출했다.

참여자 대부분은 YSCEC2의 모바일 기능과 UI 및 디자인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화면 디자인이 기존 YSCEC에 비해 크게 개선되었다는 의견이 지배적이었다. 특히 학생의 의견을 반영해 구현한 ‘연세문고’는 매우 좋은 평가를 받았고 시스템을 통한 상호 소통이 원활해졌으며 다양한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어서 좋다는 의견이 많았다.

한편 기능이 다양해지고 정보 접근이 원활해진 만큼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한 대책을 강구해야 한다는 지적이 있어 학생들이 공개를 원치 않는 연락처 및 수강 정보는 비공개로 즉시 전환했다. 또한 이번 YSCEC2 탐험대를 통해 접수한 오류와 개선안 중 일부 시급한 문제들은 확인 후 즉각 조치해 새 시스템의 안정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향후 많은 학생들이 공통적으로 요청한 기능 개선 사항도 반영될 수 있도록 보완할 예정이다.

아울러 OSE 센터는 ‘YSCEC2 탐험대’ 전체 참여자 321명 중 평가지, YSCEC2 탐험·학습 활동의 적극성, 게시판의 게시 내용 등을 바탕으로 종합 평가를 실시해 우수 탐험대원으로 42명을 선발·시상하고 전체 참여자에게 기념품을 배부했다.

 

 

 

vol. 585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